방영일자는 바로 내일. 다만 일본에서 만드는 게 아니라 미국에서 만든다는 것. 찾아보니 미국에서 전에 더 만든 적이 더 있긴 하군요.


 우리와 달리 일본만화 수입이 조금 늦었던 미국쪽에서는 일본서 일찌감치 나와서 유행 선도하던 물건들보다는 막 수입 시작하던 시기의 물건들이 컬쳐쇼크를 준 덕분에 더 인기가 좋았던데, 가령 건담보다는 로보텍이 더 인지도가 쌓였다던가...볼트론도 역시 시기를 잘 탄 덕분에 인기가 좋았다고 하더군요.


 로보텍은 몇 년 전에 미국애들이 만들어서 시원하게 망했는데 영상 보니 볼트론은 퀄리티가 좀 잘 나올 것 같네요. 특히나 작가진도 제작진(스튜디오 미르, 한국 회사죠)도 코라의 전설에서 그대로 가져왔다고 하고 그림 하는 확실히 볼만할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로서도 데어데블 등으로 드라마사업 진출에 이어 애니사업 진출하는 작품이 되니 제작비 지원도 팍팍 해준 것 같고.


 개인적으로는 볼트론 보긴 봤던 것 같은데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거의 없군요. AFKN에서인가 뭔 20단쯤 합체하는 로봇이 볼트론이라 이름 달고 나온 거 보고 저건 또 뭐야 했던 기억은 있는데 그것도 나중에 알고보니 다른 애니를 가져다 붙인 거더라고요. 마크로스-서던크로스-모스피다의 전혀 상관 없는 애니메이션 3개를 합체시켜버렸던 로보텍도 그렇고 이 시절 미국인들 센스란 참 그래요.

profile

Our last, best hope for pe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