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신당해서 제가 잠든 새벽중에 날치기로 제가 이끌던 콥 CEO 직에 대한 해임 건이 소추되었고, 회의에 참석한 소수 운영진의 만장일치(...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사실은 기권 1명, 투표 이후 분위기에 휩쓸렸다고 후회한 1명있죠 - 그 이전에, 시스템적 한계점을 제외하면 최대한 모든 콥원들에게 공평하게 콥 운영에의 참여 기회를 부여하는 민주주의적 시스템이었는데, 아무도 투표를 한 사실조차 몰랐더군요. 하하핫 당연히 제 무능함은 둘째치고서, 이런 부당한 처사에 수많은 콥원들이 반발하고 있구요.)로 탄핵당했습니다.


사실상, 쿠테타에요.


그것도 제가 손수 직접 키운 사람들한테서, 같잖은 이유로 (이후 제 항의에 논리적으로 완벽하게 발리고선 하는 말이 '그래, 쿠테타다. 어쩔래' 라니...하) 뒤통수 맞으니 게임 할 의욕이 전혀 안나는군요.


같이 여러 사람들과 하고자 번역 프로젝트를 개시했고, 힘든 현실 와중에도 틈틈히 작업하며 60% 정도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었는데...(완역못한 부분은 비공개중)


때려칠렵니다. 게임 접는데 뭣하러 제가 계속 매달려서 번역하고 남 좋은 일 시킵니까


어차피 더 하고자 해봤자 기존 콥 멤버들과 관계도 불편하고, 그렇다고 제가 책임이 전혀 없는것도 아닌지라 (게을렀고, 이런 반역 기미를 잡지 못한 무능함도 제 불찰이겠죠 - 그렇다고 해서 자진사퇴 권고조차 못받고 내쫓기는게 정당하다고는 생각들지 않지만요) 제대로 맘 편히 즐길수도 없을 거 같아요.


현실에서 스트레스 받는걸 게임에서 풀어야지, 게임에서마저도 스트레스 받다니 이 무슨 아이러니입니까


그러니 얼마 없는 번역 프로젝트에 기대해주신 분들께 사과드리며, 현재 공개중인 블로그는 폭파시키겠습니다. 다시한번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