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더스트 514 트레일러.

 

 

트레일러에 보이는 ISK가 참 인상적이네요. 웬만한 프리깃보다 비싸보이는데요? 그리고 이어서 이브온라인의 트레일러. HD로 보시길 권장합니다.

 

 

 

아래는 http://www.eve-kor.com/273082 에서 발췌했습니다. ======================================================================================================== http://www.youtube.com/watch?v=RBDxkYsJKjg&feature=channel_video_title E3의 CCP 개발진 인터뷰 영상에서 참조했습니다. 새로운 정보 몇가지를 적자면... 동영상 전체가 새로운 정보 범벅이라는건 비밀입니다.

 

1. 한 콥내에 이브 온라인 플레이어와 더스트514 플레이어가 같이 있을 수 있음! 왠지 분리할거 같았는데 실제론 그리 안할 모양인가봅니다. 아예 콥과 얼라는 두 게임이 완벽히 같이 연동되게 할 것 같습니다.

 

2. 두 게임의 캐릭터 이름 DB 연동 데이터베이스가 연동되는 관계로 이브와 더스트514 캐릭터 이름 중복은 안됩니다. 나중에 더스트514를 하실땐 이브에서 쓰시는 같은 이름이 아니라 다른 이름으로 하셔야합니다. ...이거 이러다가 이름 정할때 헬게이트가 열리는거 아닐련지...

 

3. 이미 전장에 투입되어있는 탈것들에게 지원요청 가능?! 안타깝게도 더 자세한건 얘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4. 이브 온라인 함선 vs 더스트514 지상레일건 [.....] 동영상에서도 보셨지만 이 기능은 첫 발매후 한동안은 매우 제한적인 기능만 수행하도록 제한을 걸어놓을 모양입니다. 이게 밸런스에 어떤 영향을 줄지 CCP는 지켜보고 싶은가봅니다.

 

5. 더스트514 플레이어들이 자기들의 이익을 위해서 독자적인 PI 시설 구축 가능. "사실 이거 우리가 아직 공개 안한건데..." 하며 얘기를 하는군요. 이게 무슨 얘기냐면요, 더스트514 플레이어들이 자기들 이익을 위해서 싸워줄 다른 사람들을 또 고용할 수 있단 겁니다. -_-;; 고용주들은 또 그 시설서 돈을 얻고... 본격 레알 우주 스케일 용병 게임

 

6. 더스트514 에는 NPC가 없다?! 더스트514 플레이어들을 고용하는건 전부 사람뿐이랩니다. NPC는 없다네요. 더스트514 플레이어들을 위한 컨트렉의 양이 너무 적을땐 AI가 조금 작업을 한다는데 자세한건 얘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7. 탈 것들은 풀 커스터마이즈 가능. 플레이어 장비를 피팅하는것처럼 기갑장비들도 입맛에 맞게 피팅을 할 수 있댑니다.

 

8. 더스트514의 초보 진입장벽. 어지간히 진입장벽이 높은 이브를 보며 우려할까봐 한소리를 하는군요. 더스트는 확실히 진입장벽을 낮춘댑니다. (와우랑 기타 온라인게임과 난이도 비교를 하던 이미지는 기억나실껍니다)

 

9. 싱글플레이? 그런건 없어염! 예상하던대로 멀티플레이 ONLY 게임으로 개발중이랩니다.

 

10. 더스트514 발매시 배포는 PSN으로 PSN으로 다운받는 형식이랩니다. 정액제는 아니지만 그래도 그때가면 다운받기전 가격표는 붙어있을텐데... 그 가격표에 붙은 돈을 내고 게임에 들어가보면 그게 게임돈으로 환산되어있을거랩니다. 주의할점은 게임내 화폐가 2가지랩니다. 하나는 ISK, 하나는 독자적인 화폐.

 

11. 더스트514의 대부분의 전장은 Temperate 행성들. PI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곳이라며 얘기하는군요. Temperate 외의 행성에서도 싸울 수 있긴 한 모양입니다. 험한 지형을 가진 행성에서의 활동을 위한 더스트 플레이어 전용 장비들도 따로 있을거랩니다.

 

12. 더스트514 이름. (-_-) 514 가 뭘 뜻하는지는 플레이어들이 알아내도록 그냥 내버려둔댑니다. CCP 스무고개 DUST는 크게 2가지를 의미합니다. 하나는 샌드박스처럼 자유로운 게임플레이가 가능한 개방형 게임을 상징한다고 하고, 다른 하나는 Dust to Dust, Ash to Ash- 실질적으로 클론병사인 더스트 플레이들의 상태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죽으면 그냥 복제!

 

13. 발매 예상일: 2012년 여름! 올해말에 약 6개월간 클로즈 베타를 시작한댑니다. 지원이 가능하다면 PS3 가지신분들 고고! 벌써 더스트514 플레이어를 미리 고용하기 위해 사이트를 올린 사람들도 있다는군요. 국내 게이머들도 큰 관심을 가져줬으면 좋겠습니다. ========================================================================================================

 

더스트 514가 엑박으로 나온다고 알고있었는데, 플스3로 나오나 보군요. 어차피 둘 다 없는 저는 그저 손가락만 빨고 있을 수 밖에 없네요. 엉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