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 온라인 (EVE ONLINE)
이브 온라인 게시판
출처 :
http://www.eveonline.com/background/potw/default.asp?cid=oct03
이브의 세계에서 뉴스는 빠른 속도로 전달되며, 특히 그 중에서도 스코프 사가 제공하는 정보는 제일의 신속성을 자랑한다.
해당 회사는 갈란테 연방 소속의 미디어 기업으로써 공공 뉴스 기관들 가운에서는 가장 넒은 방송 범위를 지니고 있다.
스코프 사는 지금부터 약 150년 전, 엄청난 부자이자 동시에 괴짜였던 루스 샤볼에 의해 설립되었다.
그는 초광속 정보 전달 체계가 발견된 이후 통신 회사를 하나 차렸는데, 사업이 성공하면서 거대한 부를 축적할 수 있었다.
자사를 통하여 수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던 샤볼은 다시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미디어 기업을 설립하기에 이른다.
현재 대부분의 뉴스 기관이 하는 것처럼 스코프는 대중들의 욕구에 부합하기 위한 목적으로
홀로비전(HoloVision) 같이 전통적인 방식을 통하여 여러 가지의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장 최근에는 에고닉스 주식회사에서 제공하는 헤드셋을 이용, 뉴스나 이미지를 소비자의 뇌에 직접적으로 투사하는 방안이 추가되었다.
이 새로운 서비스는 매우 큰 인기를 얻었으며, 스코프와 에고닉스의 협력은 양측에게 높은 수익을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해당 기업은 신속하고 정확한 뉴스를 위해 항상 엄격한 기준을 고수한다.
스코프는 절대 타블로이드 신문(흥미 위주의 짤막한 기사에 유명인의 사진을 크게 싣는 것이 특징)에서나 나올 법한 내용을 싣지 않으며,
오히려 그 반대로 믿을 수 있는 정보만을 전달하기 위해 온갖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이미지는 회사가 창립될 당시에서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성공적으로 대중들의 인식 속에 각인되어져 왔다.
하지만 몇몇 비판자들은, 만약 거기서 내보내는 뉴스가 진실일지라도 그것은 오로지 반쪽 진실에 불과하다고 말한다.
기사가 지면에 차지하는 공간과 시간 및 표현되는 방식은 그것의 진실성 못지 않게 중요한 사항이며,
그리고 그보다 더 눈여겨봐야 될 점은 어떤 내용이 생략 혹은 축소되었는가이다.
위에서 언급된 요소들은 대중의 의견에 매우 쉽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
왜냐하면 어떤 사건의 중요성에 관한 인식은 사건 그 자체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비판자들은 이와 관련하여 이슈코네 주식회사가 소유한 거대 제약기업 자이노우의 사례를 종종 언급하는데,
본 기업은 스코프의 가장 큰 광고주이자 스폰서이다.
몇 년전 자이노우는 민마타 공화국 내에서의 비윤리적 경영 행태로 인하여 비난에 직면하게 되었다.
그런데 스코프는 이에 대해 아주 적은 지면을 할애했을 뿐이며,
게다가 한 술 더 떠서 해당 제약회사에서 개발 중인 신약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기 시작한 것이다.
비록 여기에 자이노우의 개입이 있었는지에 관해서는 확실하게 알 방도가 없으나,
많은 사람들은 스코프의 편집자들이 자사의 스폰서를 보호하기 위하여 자발적으로 그러한 행동을 취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사진 설명 : 스코프 뉴스 채널의 오프닝 화면. 최근 들어서 그 공정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 주의 : 이브 연대기 번역에 존재하는 모든 사진 설명은 저 스스로 창작한 것이며 원본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스코프는 갈란테 유저가 유저꼽을 가입한후
탈퇴하면 속하게 되는 NPC 꼽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