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역사 포럼
역사 속의, 또는 현대의 다양한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이들과 관련한 뉴스 이외에 국내 정치 논쟁에 대한 이야기는 삼가해 주십시오.
해적을 주인공으로 한 본격 해양 판타지(?) 를 써보고 싶습니다.
(참 써보고 싶은 것도 많네요 -_-;;)
이런 생각이 든 건 폴라리스 랩소디와 이름 기억 안 나는 영화(굉장히 긴 이름이었던 것 같습니다.) 때문이었는데요,
막상 써보려고 생각하니
아는 것이 굉장히 없더군요.
링크, 자료 무엇이든 좋습니다. 알려주세요.
핸드릭 빌렘 반 룬이 쓴 배 이야기 추천 드립니다 ~_~
간단하게 배의 역사를 보여주는데 간단하게 보기에는 좋더군요~
마스터 앤 커맨더 시리즈도 추천 드립니다.
범선끼리 추격전을 펼치고 기만 전술을 사용하는게 정말 재미있게 보았었죠 :)
http://www.joysf.com/4048418
요글에서 제가 배이야기에서 소개한 범선의 종류를 썼던적이 있으니 참조해보세요 :D
검색질을 안 하는 건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해 '범선', '선원', '함선', '전함', 심지어 '칼레' 등까지 모조리 넣어서 읽어봤습니다.
물론, 말씀하신 댓글도 봤지요. 그런데 전 이쪽에선 지나치게 초보라서 어느 함이 어떤 장단점과 성질을 지니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설정 놀이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그렇게 정교한 설정은 필요없지만요 -_-;;
말씀을 듣고 기억났는데, 봤던 영화가 마스터 앤 커맨더 The Far Side of the World 였습니다. 재밌게 봤어요. 의외로 평점은 낮더군요. 제가 생각해도 액션에 멋이 없었긴 했지만, 다큐 계열을 좋아하는 제겐 좋은 영화였습니다. 그 영화에서 대충 감을 잡았다고 생각해요.
검색 좀 해보니, 영화 원작이 소설이었군요. 감사합니다.
일단 국내 서적중에 구하기 쉬운것이 '전투함과 항해자의 해군사' 라는 책이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절대왕정시기까지의 전함의 구조, 생활사, 일정, 화포, 유명한 전투, 계급 등등 온갖 해군에 대한 관련된 것이 자세히 소개 되어 있습니다.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판타지는 아닙니다만 1800년대 영국 해군에 몸 담은 주인공의 활약상? 을 그린 본격 해양 소설로는 C.S 포레스트의 혼블로워 시리즈(국내 10권완), 패트릭 오브라이언옹의 오브리-머튜린 시리즈(국내 4권 발매중) 을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만화 중에서는 해왕기가 범선에 대해 꽤나 세세한 묘사를 했지요.
서적으로는 갤리선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가람 기획의 고대의 배와 항해 이야기, 화려한 그림과 함께 배의 역사를 살펴보시고 싶으시다면 SHIP 정도는 꼭 읽어보시길 권유합니다. 쉽은 왠만한 사랑이 없다면 사기도 구하기도 힘들고 그냥 도서관에서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고증에 많이 신경쓰신다면 전문 서적 읽으셔야겠지만 한국판타지 소설중에 건스러브라고 판타지 소설 있습니다.
판타지 배경인데 주 배경이 소규모 해전이거든요...
개인적으론 참 재미있게 읽었는데 .... 어떠실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