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battle02.jpg

[외계 군대와 싸우는 특수병사라면, 당연히 총기도 근미래 총기로!]


이제 3월도 얼마 남지 않았고, 곧이어 기대 중인 대작 <크라이시스 2>가 나온다고 합니다.

처음 저 게임을 접했을 때, 그러니까 1편에서 놀랐던 점이 SCAR라는 주력 화기였습니다.

다른 게임들처럼 아말라이트나 칼리시니코프 계열을 들고 나오지 않아서 신선했거든요.

게다가 SCAR가 XM8의 후계라는 점 때문인지 두 총기의 모습을 엇비슷하게 뒤섞었습니다.

사실 주인공 노매드와 특수부대만이 아니라 게임 속 미군의 대다수가 SCAR를 들고 다닙니다.

아마 현실에서 보지 못한 미래형 화기를 뽐내는 데 적당하니까 이 총기를 선택한 것이겠죠.


또한 SCAR는 게임 <고스트 리콘: 어드밴스드 워파이터>에 나오는 주력 총기이기도 합니다.

여기에선 라이트와 헤비 모두 나오며, 개발 취소된 XM8 역시 선택 가능한 총으로 등장합니다.

하지만 디폴트를 선택했을 때 주인공 미셸이 SCAR-L을 선택한 걸 보면 주력은 이쪽인 듯.

투박한 직사각형 SCAR보다는 곡선이 멋지게 휘어지고 하얀 색인 XM8이 더 미래형 같은데요.

여하튼 '어드밴스드'라는 말답게 고스트 리콘은 근미래 전투원이고, 근미래 소총을 씁니다.

그래서 현재 미군 장비인 아말라이트를 빼고 차기 장비인 SCAR와 XM8을 집어넣은 것이겠죠.


다른 게임은 해본 적이 없습니다만, 위의 두 가지 말고도 SCAR가 나오는 게임은 많습니다.

<레프트 4 데드 2>는 어쩐지 미래형 총기랑은 안 어울리는 게임이지만, 일단 나오긴 하고….

온갖 총기를 갖가지 모드로 다 뽑아내는 <카운터 스트라이크>에서도 빠지면 섭섭하다고 나왔죠.

<킬링 플로어>는 잘 모르는 게임이지만, 여하튼 등장한다고 리뷰에서 본 기억이 납니다.

그 밖에 <카스>나 <배틀필드> 등을 따라 한 국내 총싸움 게임에서도 여러 개 나온다고 하네요.

뭐, 도입이 취소되었다고 하던데, 게임에서 유저들은 이 총기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군요.


난데없이 SCAR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일단 <크라이시스 2>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았고….

그리고 다양한 게임에 비해 영화에서는 아직 제대로 대접을 못 받는 것 같아서 그렇습니다.

최근 <배틀: LA>를 기대 중인데, 이왕 외계군대랑 싸우는 만큼 총기도 좀 바꾸면 좋았을 텐데요.

현실의 미해병대는 M4 카빈을 씁니다만, 어차피 SF니까 제식소총 정도는 바꿔도 좋잖아요.

SCAR-L을 지급해서 들고 다녔다면 폼도 났을 거고, 세계관도 신선했을 테고, 괜찮았을 텐데.

애초에 SF 전쟁 영화가 그리 쉽게 만들기도 어려운데, 허구헌 날 M4만 써서야, 원.


<크라이시스 2>와 <배틀: LA>의 분위기가 비슷하다는 말을 들어서 문득 저런 생각도 해봤습니다.

이런 부류의 영화는 총기 전문가도 있기 마련인데, 누가 SCAR 쓰자는 제안 좀 안 하려나요.


zbattle03.jpg

[언제까지 M4 카빈만 쓸 건가요. 이왕 외계 군대와 싸우는 김에 근미래 화기로 나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