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 흐르는 카페
이곳은 무엇이든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자유 게시판입니다. (댓글 기능을 다시 활성화시켰습니다.)
글 수 35,881
현재 2군데 가서 물어 봤는데 (안과에서 안경 처방 받은 걸 가지고) 대충 알과 테 모두 8 만에서 10만 이상을 부르더군요. -_-;
합쳐서 최소 15만원이상이고 , 조금 더 좋은 걸로 하자면 20 은 금방 넘깁니다.
한군데는 일이 있어서 찾아가 본 고대 근처 안경점이고 , 하나는 우리동네 안경점인데... 물론 더 싼것도 있다곤 합니다만
알이 압축을 덜해서 무지 두꺼워지고 , 테도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 때문에 부식에 강한 재질로 해야 하기 때문에 비싸다고 합니다.
어쩔수 없이 이가격으로 해야 할까요?
압축은 난시와 근시가 있어서 3, 4회 정도 압축이 필요하고 , 거기에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이라 코팅도 필요 합니다. 테의 경우도
가벼우면서 부식에도 강해야하기 때문에 가격이 더 오르구요. 테같은 경우 부식문제를 좀 타협하면 싸지긴 하는데 , 그럴경우 얼마나 쓸수 있을지 문제가 되고 , 알의 경우 압축을 제대로 안해 주면 무지하게 두꺼워져서 , 테에도 영향이 있고 불편하기도 하죠. 암튼 이걸로
교차 검증? 된걸로 치고 대충 이가격으로 타협을 봐야 할까요?
하이텔의 '장혁'님 글을 보고 가입하는데요?
2013.08.26 20:55:50
제가 -7.75, -7.5 디옵터인데 동네 안경점(분당)에서 20만원이상 주고 맞추다가 남대문 안경도매상가 가서 8~10만원 정도에 맞추곤 했습니다. 일본 관광객 상대하는 곳 말고 도매상으로 가셔야 합니다.
2013.08.27 18:05:29
안경 알은 가격이 비싸도 감수해야 합니다.
근시와 난시가 겹친 케이스라면 어쩔 수 없이 가격이 올라갑니다.
그래도 소중한 눈의 건강과 미래에 직결된 것이므로, 투자할 가치가 있는 것이죠.
하지만 안경 테의 경우에는 그렇게 비싼 것을 찾을 필요가 크지 않습니다.
불과 5천원~3만원 짜리도 패션와 실용성 모든 면에서 지장없는 물건들이 많고,
사실상 소모품에 가까운 물건이므로 오히려 저렴한 테를 선택해서 자주 갈아주는 게 낫습니다.
안경 쓰는 사람으로서.... 테 부분은 타협 하셔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금속테도 좋고, 뿔테도 좋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테로 적당한 가격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근데 알 부분은 눈에 직접 영향을 주는 물건이니 돈이 조금 더 들더라도 비싼거로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비싼 제품은 가볍기도 하고, UV 차단 등 눈 보호 기능이 추가 되거든요. 추가적으로 안경알 사실 때 비구면 렌즈인가 주변 왜곡이 덜 되는 제품으로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