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역사 포럼
밀리터리, 군사 과학, 그리고 역사와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게시판.
역사 속의, 또는 현대의 다양한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이들과 관련한 뉴스 이외에 국내 정치 논쟁에 대한 이야기는 삼가해 주십시오.
역사 속의, 또는 현대의 다양한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이들과 관련한 뉴스 이외에 국내 정치 논쟁에 대한 이야기는 삼가해 주십시오.
글 수 3,531
현지 뉴스가 올라온 시간들을 보아하니 채 12~24시간을 넘기지 않은 소식인 거 같네요. 야음을 틈타 이라크군이 키르쿠크를 공격, 시내에 진입했다고 합니다. 별다른 교전은 벌어지지 않았고, 쿠르드군은 10대의 떼62, 10대의 떼62-2를 중심으로 공항에 재집결 중이라고 하네요. 이미 시가지와 유전지대는 이라크군이 접수했고, 쿠르드군은 공항 주변에서 고립된 모양입니다.
투입된 이라크군은 황금사단을 포함한 두 개의 여단과 연방 경찰 특수부대, 기갑사단이라고 하네요. 9월 25일 발생했던 쿠르디스탄 독립 국민투표에 대한 대책의 일환으로 사전에 배치된 병력이었다고 합니다. 작전 개시 전에 48시간의 유예를 준 모양인데, 이 부분은 정확하지 않군요.
더 정확한 정보를 알고 계신 분들이 추가해주셨으면 합니다.
서로 좋은 의견 교환하고 잘 지내고 싶습니다.
-좋은일만 있으시길-
늦었지만 스피어스님에게 바라실 소식 하나를 찾았습니다.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560163
위에 링크한 소식이 간략하니까 상세하게 나온 다른 소식까지 찾아냅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16&aid=0001302416
어떻게 보든 이라크 정부가 성급하게 쿠르드인을 쳤다며 못마땅하게 바라봅니다. 서로 신뢰할 수 없다. 이 내막을 알지만, 이라크 정부 쪽에서 선제 공격을 해서 화를 자초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