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골뱅C입니다. 
오늘은 도라에몽에 대한 만화와 애니에 대한 자료를 찾다가 엔하위키에서 도라에몽식 구성이라는 항목에 들어가보게 되었습니다. 
거기서 울퉁불퉁 삼총사(개신교를 주제로 한 삼총사 소년들의 만화)의 구성이 즛코케 삼인조 (ズッコケ三人組)라는 작품을 표절 또는 참고한 것에 가깝다고 나오더군요. 
그래서 이게 뭔 작품이지 싶어서 링크로 들어가봤는데....... 어라? 어릴 적에 보았던, 삼총사가 나오던 동화(삽화가 좀 들어간)였습니다. 
야구모자를 뒤로 돌려쓴 풍돌이(맞나?), 뚱뚱한 몸매의 뚱구(맞아?), 키가 크고 안경을 쓴 싸이클(맞겠지?) - 6학년 초등학생 셋이 함께 사건을 해결하고 모험을 떠나는 내용이었지요. 

원작의 이름은 즛코케 삼총사(ズッコケ三人組), 즛코케 삼인조로도 알려진 작품이며, 포플라 사에서 나온 일본 동화라네요. 
우리 나라에선 [꼬마 삼총사 하롱하롱 탐험대]라고 해서 정진영이라는 분이 쓴 동화로 알려져있는데요 어쩌다 이게 우리나라 동화처럼 된 것인지는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아무튼 이 일본동화 즛코케 삼총사는 자그마치 50권이 나왔습니다, 그 동안 수많은 모험을 하고, 탐험하고, 고생도 하고, 사건도 해결하며, 결국 졸업을 맞이했지요.......그런데 말이죠, 놀라운 게 여기서 그치지 않고 새로운 시리즈가 나왔습니다 - 그것도 중년의 즛코케 삼총사를 다룬 작품으로요!!!!

이제 40대가 된 중년 삼총사들은 50살을 향해가면서 - 동창을 만나기도 하고, 딸내미의 왕따에 고민하기도 하고, 배심원으로도 선정되고, 낚시를 가기도 하고, 선생님을 떠나보내기도 하고, 시의원에 출마하기도 하고, 치한으로 몰리기도 하는 그런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2004년에 애니메이션으로 다시 나오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적판으로 나온 그 동화들도 참 재미있게 읽었는데요, 언젠가 정식으로 수입되고 번역되어서 나오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즛코케 삼총사(링크 : http://www.poplar.co.jp/zukkoke/index.html)와 애니메이션(링크 : http://www.zukkoke.net/index.html)을 소개해드리고 갑니다, 즐겁게 보세요~




Hey yo, Bro - What's up?
( 어이 이봐, 친구 - 무슨 일 있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