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어떤 외계인 종교단체(?)인데 영향력이 막강한 것 같습니다. 인간복제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였던 것 같은데 정치,경제,문화,종교등 수 많은 분야에서 이른바 엘리트들이 모인 자리에 이 종교단체의 리더가 나왔습니다. 물론 그 리더는 인간복제에 대해 찬성하는 것 같았죠.

근데 인간복제가 왜 무슨 이유로 영생과 관련이 있을까?

자신과 똑같은 유전자 구조를 가진 클론을 만든다해도 그 클론이 자신과 같지 않을거란 사실은 다 아실거라 믿습니다.(인간은 단지 유전자로 결정되는 것은 아니니까요.....)

근데 이 종교단체에서 인간복제를 지원하는 이유는 영생때문입니다.

그들은 자신과 똑같은 인간(여기서는 클론으로 통일)을 만든 다음에 클론의 뇌(이미 복제되었을때 없을 수도 있지만 인위적으로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가 있는 자리에 자신의 뇌를 주입시켜서 이른바 또 다른 나를 만드는 것입니다. 물론 클론의 신체 구조는 튼튼하고 아무런 이상이 없는 이른바 싱싱한(?)육체입니다. 그런식으로 뇌만 새로운 클론에 주입시키는 것을 반복 영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지요........

정말 무서운 생각입니다. 물론 사람들은 누구나 영생을 하길 원합니다. 그래서 종교를 믿고 착한 일을 하는 것입니다. (천당가서 영생한다고 믿기에.......그러고 보면 모든 종교의 끝은 대부분 영생-.-)
물론 저도 종교를 가지고 있고 인간이 죽으면 그걸로 끝이라고는 생각되지는 않지만 역시 확인할 방법은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