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작품 게시판 - 영화/애니/만화/소설/드라마/다큐멘터리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만화, 소설, 다큐멘터리 등 모든 작품에 대한 이야기. 정보나 감상, 잡담.
슈퍼 로봇 이야기, 괴수/괴인/초인 이야기 외에... 다양한 작품과 장르를 다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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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장에서 <AvP>를 보다가 저 장면을 보고 문득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아, 그래. 이 녀석도 프레데터이긴 하구나’라고 말이죠. 왜 그런고 하니 어깨포를 쏘기 때문이었습니다. 사실 이 영화에서 프레데터가 제대로 어깨포를 쏘는 장면은 여기 딱 하나 뿐입니다. 어찌 보면 참 황당하죠. 그래도 프레데터가 주연급으로 나오는 영화인데, 어깨포를 이리 찬밥 취급 하다니요.
프레데터의 무기(마스크 등 장비 제외)는 그 종류가 꽤나 많지만, 그 중에서 제일 유명하고 인상적인 것은 뭐니뭐니 해도 어깨포입니다. 추적방식이 상당히 독특하기 때문인데, 막강한 무기는 많아도 이처럼 독특한 무기는 얼마 없습니다. (제다이의 광검이 인상적인 이유는 강해서가 아니라 특이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스크의 각종 시야와 은신, 입는 컴퓨터 등과 연결된 유기적(?)인 시스템을 자랑하죠.
게다가 저는 어깨포를 쓰는 프레데터를 주로 접했습니다. 영화 <프레데터>가 그렇고, 게임 <AvP 2>에서도 NPC로 나오는 프레데터는 어깨포를 사용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프레데터를 선택하면 세 줄기 빨간 광선을 쏘기도 하죠. 만화는 못 봤지만, 일러스트나 팬 아트에는 항상 프레데터가 어깨포를 겨누고 있더군요. 그러다 보니 에일리언에게 길쭉한 입이 있다면 프레데터에겐 어깨포가 있다는 인식이 박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깨포도 안 쏘고 다니는 <AvP>가 좀 원망스럽기도 했습니다. 아마 두 괴물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 어깨포를 없앤 모양인데, 그건 시나리오로 어떻게 했어야 합니다. 플라즈마를 쏘게끔 만들어야 했습니다. 게다가 감독의 취향도 작용했을 겁니다. 전에도 말씀 드렸는데, <프레데터>의 어깨포는 헤어 드라이기로 만들었다고 하죠. 그 모양새 때문에 감독이 싫어한다고 하네요. (사실인지 모르겠지만) 뭐, 제작비 부담도 있었을 겁니다. 칼이나 창이야 그냥 만들면 되지만, 플라즈마를 그래픽으로 처리하는 건 돈이 좀 들어갈 테니까요.
<AvP>의 프레데터는 여러 모로 참 아쉬운 구석이 많아요. 영화로 만족하지 못한 거 게임으로 어깨포나 실컷 쏴봐야겠습니다.
※ 고열로 인해 어깨포구가 벌겋게 달구어진 것 보이시나요? 예전의 프레데터 어깨포는 저렇지 않았는데, 또 어째 설정을 때워야 할지…. <AvP>의 플라즈마는 특히 더 뜨겁다고 해야 할까요. (어느 작품이나 그렇지만 시리즈가 늘어갈수록 설정 땜질도 늘어가는군요)
극장에서 <AvP>를 보다가 저 장면을 보고 문득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아, 그래. 이 녀석도 프레데터이긴 하구나’라고 말이죠. 왜 그런고 하니 어깨포를 쏘기 때문이었습니다. 사실 이 영화에서 프레데터가 제대로 어깨포를 쏘는 장면은 여기 딱 하나 뿐입니다. 어찌 보면 참 황당하죠. 그래도 프레데터가 주연급으로 나오는 영화인데, 어깨포를 이리 찬밥 취급 하다니요.
프레데터의 무기(마스크 등 장비 제외)는 그 종류가 꽤나 많지만, 그 중에서 제일 유명하고 인상적인 것은 뭐니뭐니 해도 어깨포입니다. 추적방식이 상당히 독특하기 때문인데, 막강한 무기는 많아도 이처럼 독특한 무기는 얼마 없습니다. (제다이의 광검이 인상적인 이유는 강해서가 아니라 특이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스크의 각종 시야와 은신, 입는 컴퓨터 등과 연결된 유기적(?)인 시스템을 자랑하죠.
게다가 저는 어깨포를 쓰는 프레데터를 주로 접했습니다. 영화 <프레데터>가 그렇고, 게임 <AvP 2>에서도 NPC로 나오는 프레데터는 어깨포를 사용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프레데터를 선택하면 세 줄기 빨간 광선을 쏘기도 하죠. 만화는 못 봤지만, 일러스트나 팬 아트에는 항상 프레데터가 어깨포를 겨누고 있더군요. 그러다 보니 에일리언에게 길쭉한 입이 있다면 프레데터에겐 어깨포가 있다는 인식이 박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깨포도 안 쏘고 다니는 <AvP>가 좀 원망스럽기도 했습니다. 아마 두 괴물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 어깨포를 없앤 모양인데, 그건 시나리오로 어떻게 했어야 합니다. 플라즈마를 쏘게끔 만들어야 했습니다. 게다가 감독의 취향도 작용했을 겁니다. 전에도 말씀 드렸는데, <프레데터>의 어깨포는 헤어 드라이기로 만들었다고 하죠. 그 모양새 때문에 감독이 싫어한다고 하네요. (사실인지 모르겠지만) 뭐, 제작비 부담도 있었을 겁니다. 칼이나 창이야 그냥 만들면 되지만, 플라즈마를 그래픽으로 처리하는 건 돈이 좀 들어갈 테니까요.
<AvP>의 프레데터는 여러 모로 참 아쉬운 구석이 많아요. 영화로 만족하지 못한 거 게임으로 어깨포나 실컷 쏴봐야겠습니다.
※ 고열로 인해 어깨포구가 벌겋게 달구어진 것 보이시나요? 예전의 프레데터 어깨포는 저렇지 않았는데, 또 어째 설정을 때워야 할지…. <AvP>의 플라즈마는 특히 더 뜨겁다고 해야 할까요. (어느 작품이나 그렇지만 시리즈가 늘어갈수록 설정 땜질도 늘어가는군요)
100년전의 유품인지라 열처리를 제대로 못해서 ... 라고 하면 돌 맞겠고, 그냥 강력한 슈퍼무기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연출로 생각됩니다. 흔히 총 계열 무기가 발사 후 열로 달구어진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는 '나 졸라 강하게 폼잡았어'라고 말해주고 있는... (쿨럭)
ps1. 여기서 강력한 것..이라는 것은 무기 자체를 뜻할 수도 있고, 그 무기를 쓰는 자가 강하다는 것을 뜻할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약한자 혹은 그의 무기가 열로 달구어진 연출을 하는 경우는 전무하지만, 반대로 강하다는 걸 보여주는 예는 꽤 많으니까요.
ps2. 기존의 프레데터 영화에서의 '기본무장' 과는 달리 AvP 에서는 어깨포는 슈퍼무기 클래스로 등장합니다. 역시 감독의 성향이..;
ps1. 여기서 강력한 것..이라는 것은 무기 자체를 뜻할 수도 있고, 그 무기를 쓰는 자가 강하다는 것을 뜻할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약한자 혹은 그의 무기가 열로 달구어진 연출을 하는 경우는 전무하지만, 반대로 강하다는 걸 보여주는 예는 꽤 많으니까요.
ps2. 기존의 프레데터 영화에서의 '기본무장' 과는 달리 AvP 에서는 어깨포는 슈퍼무기 클래스로 등장합니다. 역시 감독의 성향이..;
전 저 어깨포가 달구어지는 연출이 별로 맘에 들지 않더군요.
달구어져서 빨갛게 될 정도면 계속 쓰다보면 녹아내릴거 아니냐는 느낌때문이었습니다.
인간의 문명 수준을 훨씬 뛰어넘는 고도의 문명을 가진 프레데터들이
가진 장비라고 하기엔 뭔가 허술한 느낌이라서요.
영화 avp는 사실 영화 내에서의 설정이 왔다갔다 하는 웃긴 면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손목칼.
그리드 에일리언과 싸우는 켈틱의 손목칼은 꼬리를 자르자마자 녹아내리고 말지요.
(아마도 넷건의 그물이 피에 녹아내리는 걸 그럴싸하게 보이고 싶었던 연출일거라는 생각도 들지만)
그리드 에일리언만 피가 좀더 산성 농도가 짙다는 걸까요?
그 외에 다른 에엘리언들을 찌르고 자른
스피어나, 원반 형태의 표창은 녹아내리기는 커녕 제 모습을 그대로 잘 가지고 있지요.
손목칼만 약한 재질을 썼다.....라면 그것도 웃기고,
RockdomM
달구어져서 빨갛게 될 정도면 계속 쓰다보면 녹아내릴거 아니냐는 느낌때문이었습니다.
인간의 문명 수준을 훨씬 뛰어넘는 고도의 문명을 가진 프레데터들이
가진 장비라고 하기엔 뭔가 허술한 느낌이라서요.
영화 avp는 사실 영화 내에서의 설정이 왔다갔다 하는 웃긴 면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손목칼.
그리드 에일리언과 싸우는 켈틱의 손목칼은 꼬리를 자르자마자 녹아내리고 말지요.
(아마도 넷건의 그물이 피에 녹아내리는 걸 그럴싸하게 보이고 싶었던 연출일거라는 생각도 들지만)
그리드 에일리언만 피가 좀더 산성 농도가 짙다는 걸까요?
그 외에 다른 에엘리언들을 찌르고 자른
스피어나, 원반 형태의 표창은 녹아내리기는 커녕 제 모습을 그대로 잘 가지고 있지요.
손목칼만 약한 재질을 썼다.....라면 그것도 웃기고,
RockdomM
뭐, 설정놀이로 치자면 영화 avp는 단지 '효과'만을 보여주었을 뿐, 설정을 제대로 이해하고 만들었다고는 볼 수가 없습니다. - -;;
페이스허거의 숙주 감염시간이 제멋대로죠. 개체별 시간차이가 나는 건 넓은 마음으로(?) 이해할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부화?가 너무 빠릅니다. 거의 10분 정도만에 체스트버스터로 깨어나는 황당함.
에일리언 에그의 황당한 부화. 숙주가 하나밖에 없는데, 때거지로 깨어나서 어쩌자는 건지. 에일리언 1편을 보고 만들었다고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습니다 -_-;;;
프레데터의 금속재질에 관한 문제도 그렇고, 핵폭발을 일으킬 수준의 자폭장치를 단순히 '수류탄' 정도로만 묘사하고 던져놓고 나가는 행동. 이건 탐사대의 그 탈출장치??가 없었다면 프레데터 역시 죽었을 상황. 감독이 문제인지 그 주인공프레데터가 골빈녀석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그 탈출장치 역시 그런 총알스피드를 내는 게 가능한 일인지도 의문이고...
결론 : 멋진 장면 구성을 위해서는 전후관계나 설정따위 무시해도 좋다 ... 라는 발상으로 만들어진 영화
페이스허거의 숙주 감염시간이 제멋대로죠. 개체별 시간차이가 나는 건 넓은 마음으로(?) 이해할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부화?가 너무 빠릅니다. 거의 10분 정도만에 체스트버스터로 깨어나는 황당함.
에일리언 에그의 황당한 부화. 숙주가 하나밖에 없는데, 때거지로 깨어나서 어쩌자는 건지. 에일리언 1편을 보고 만들었다고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습니다 -_-;;;
프레데터의 금속재질에 관한 문제도 그렇고, 핵폭발을 일으킬 수준의 자폭장치를 단순히 '수류탄' 정도로만 묘사하고 던져놓고 나가는 행동. 이건 탐사대의 그 탈출장치??가 없었다면 프레데터 역시 죽었을 상황. 감독이 문제인지 그 주인공프레데터가 골빈녀석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그 탈출장치 역시 그런 총알스피드를 내는 게 가능한 일인지도 의문이고...
결론 : 멋진 장면 구성을 위해서는 전후관계나 설정따위 무시해도 좋다 ... 라는 발상으로 만들어진 영화
문제는 그나마 멋지지 않다는거죠.
프레데터2에서 보면 프레데터의 손목칼 재질이 금속도 플라스틱도 아닌 미지의 물질로 되어있다는 분석결과가 나옵니다. 얼마든지 산에 내성일 수 있다는거죠. 아니면 그렇게 에일리언 사냥을 즐기는 녀석들이 에일리언을 한번 썰면 녹아버리는 1회용병기만으로 무장했다는 걸까요? 레슬링만하라는 소리군요.-_-
프레데터2에서 보면 프레데터의 손목칼 재질이 금속도 플라스틱도 아닌 미지의 물질로 되어있다는 분석결과가 나옵니다. 얼마든지 산에 내성일 수 있다는거죠. 아니면 그렇게 에일리언 사냥을 즐기는 녀석들이 에일리언을 한번 썰면 녹아버리는 1회용병기만으로 무장했다는 걸까요? 레슬링만하라는 소리군요.-_-
님 프레데터는 장거리무기를 사용하는 걸 치욕스럽게 여깁니다. 그래서 거의 리스트 블레이드,콤비스틱,디스크,스피어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어꺠포가 아니라 플라즈마 캐스터 건입니다 원래 이름있는데 어깨포라니 이름부터 아시고 그리고 프레데터 마스크에서 나오는 빨간 세게의 광선은 자동조준장치로서 그 조준점에 에이리언이 들어왔다하면 끝장이죠 그리고 그 조준점이 발사된다고요? 그건 적을 조준하는 거고 에일리언vs프레데터2 한번 해보세요 노멀프레데터로 해서 5번 무기가 프라즈마 캐스터 건으로 그것을 전환하고 벽에 한번보세요 점3개가 있습니다. 그게 그 빨간점입니다 그리고 적이있으면 자동으로 적이 세모 모양의 벽에 갇힌거 처럼 보입니다 그 떄 쏴서 죽이는 겁니다
만약 프레데터에게 어깨포가 있었다면 얘만 너무 강력해서
영화의 긴장감을 떨어뜨렸을지도 모르겠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