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작품 게시판 - 영화/애니/만화/소설/드라마/다큐멘터리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만화, 소설, 다큐멘터리 등 모든 작품에 대한 이야기. 정보나 감상, 잡담.
슈퍼 로봇 이야기, 괴수/괴인/초인 이야기 외에... 다양한 작품과 장르를 다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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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일리언 특유의 느낌을 살리는데는 애니메트로닉스로 표현하는게 더 낫죠.
에일리언 시리즈는 전통적으로 애니메트로닉스를 사용하면서, 매우 뛰어난
사실감을 보여줍니다.
에일리언이란 존재는 비록 세상에 없지만 사람들이 진짜라고 믿게 하는덴
그래픽보다 낫지 않았나 합니다. 컴퓨터 그래픽은 역동적인 느낌을 주지만
에일리언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는데는 애니메트로닉스가 더 적당한 것같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컴퓨터 그래픽을 더 많이 사용하는 추세더군요. 스타워즈 EP01에선
요다 인형을 사용했지만 EP02와 EP03는 거의 그래픽을 사용했죠. 컴퓨터 그래픽
기술은 계속 발전하고 있으니(사실 완전 노가다지만-_-) 나중엔 에일리언도 온니
그래픽으로 바뀔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이건 에일리언 시리즈만의 문제는 아니죠. 요즘은 관객들은 뭔가 멋진 걸
보여줘야 극장을 찾으니 컴퓨터 그래픽을 안쓸 수가 없습니다(그런 점에선 우리나라
영화는 대단) 똑같은 장면도 컴퓨터 작업을 거치면 더 그럴듯하게 바뀌니...
하지만 에일리언에서 컴퓨터 그래픽만 쓰면 심심할 것 같군요. 뭔가 손에 닿을
듯한 느낌을 전해줘야하잖습니까...
에일리언 특유의 느낌을 살리는데는 애니메트로닉스로 표현하는게 더 낫죠.
에일리언 시리즈는 전통적으로 애니메트로닉스를 사용하면서, 매우 뛰어난
사실감을 보여줍니다.
에일리언이란 존재는 비록 세상에 없지만 사람들이 진짜라고 믿게 하는덴
그래픽보다 낫지 않았나 합니다. 컴퓨터 그래픽은 역동적인 느낌을 주지만
에일리언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는데는 애니메트로닉스가 더 적당한 것같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컴퓨터 그래픽을 더 많이 사용하는 추세더군요. 스타워즈 EP01에선
요다 인형을 사용했지만 EP02와 EP03는 거의 그래픽을 사용했죠. 컴퓨터 그래픽
기술은 계속 발전하고 있으니(사실 완전 노가다지만-_-) 나중엔 에일리언도 온니
그래픽으로 바뀔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이건 에일리언 시리즈만의 문제는 아니죠. 요즘은 관객들은 뭔가 멋진 걸
보여줘야 극장을 찾으니 컴퓨터 그래픽을 안쓸 수가 없습니다(그런 점에선 우리나라
영화는 대단) 똑같은 장면도 컴퓨터 작업을 거치면 더 그럴듯하게 바뀌니...
하지만 에일리언에서 컴퓨터 그래픽만 쓰면 심심할 것 같군요. 뭔가 손에 닿을
듯한 느낌을 전해줘야하잖습니까...
컴퓨터 그래픽이 아무리 발달해도 현실그자체를 완전히 살리기는 어렵다 라는것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고로 애니메트로닉스는 에일리언을 비롯 여러 영화에서도 계속 쓰여질 것입니다. 물론 비용도 CGI 보다 싸게 먹히지요. 대부분의 영화들이 예산이 빡빡하기에 애니메트로닉스는 쉽게 버리지 못할 기술입니다.
에일리언의 경우 액션보다 스릴을 중시하니까 역동적인 그래픽이 별로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해봐도 애니메트로닉스가 더 나은 것 같아요.
※ 저는 스탠 윈스턴(에일리언도 만든 사람이죠)이 만든 T-렉스의 연기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어떤 그래픽을 쓰더라도 이건 따라오지 못할 것 같아요. 사람들은 시각효과가 발전해서 로봇 따위는 더 이상 쓰이지 않을 거라고 하지만, 동의하지 않습니다.
※ 저는 스탠 윈스턴(에일리언도 만든 사람이죠)이 만든 T-렉스의 연기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어떤 그래픽을 쓰더라도 이건 따라오지 못할 것 같아요. 사람들은 시각효과가 발전해서 로봇 따위는 더 이상 쓰이지 않을 거라고 하지만, 동의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아직까지 그래픽은 실물보단 더 저렴하게 해치울 수 있으니까 TV 시리즈 같은 데엔 CG가 구세주죠. 허나 아직 현실 그 자체에 대해선 CG가 따라오지 못하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매트릭스가 구현될 날은 아직도 먼 듯 하군요.
에일리언1에서 영화촬영일기를 보면 이런 부분이 있습니다.
우리가 촬영을 시작할때 우리는 배우들에게 절대 괴물에 대한 어떤 정보도 공개 하지 않았다.
오직 그들은 그 식사도중 동료의 몸에서 무언가가 나온다는 것만 알고있었다.
실제 촬영에서 그 무언가가 나올때 배우들은 실제로 그것에 대해 매우 당황해했고 이것으로 연기가
보다 현실성 있게 촬영되었다.
*본문이 없어서 머리속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이것만 보아도 애니메트로닉스가 얼마나 존재감이 강력한 표현이 되는지 알수 있죠 필름으로 보는 우리가아닌 실제 배우들도 놀라게 했을 정도니 말이죠.
하지만 와일드한 액션은 cg가 더욱 우수할겁니다. 야수적인 감각의 움직임을 기계가 표현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럴때는 역시 애니메이터들의 손을 거치는게 더욱 좋겠죠.(avp같은 경우 말입니다)
우리가 촬영을 시작할때 우리는 배우들에게 절대 괴물에 대한 어떤 정보도 공개 하지 않았다.
오직 그들은 그 식사도중 동료의 몸에서 무언가가 나온다는 것만 알고있었다.
실제 촬영에서 그 무언가가 나올때 배우들은 실제로 그것에 대해 매우 당황해했고 이것으로 연기가
보다 현실성 있게 촬영되었다.
*본문이 없어서 머리속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이것만 보아도 애니메트로닉스가 얼마나 존재감이 강력한 표현이 되는지 알수 있죠 필름으로 보는 우리가아닌 실제 배우들도 놀라게 했을 정도니 말이죠.
하지만 와일드한 액션은 cg가 더욱 우수할겁니다. 야수적인 감각의 움직임을 기계가 표현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럴때는 역시 애니메이터들의 손을 거치는게 더욱 좋겠죠.(avp같은 경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