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는 미사일 무기의 효율성에 대해서 회의적입니다. 이유는?

 

1. 미사일은 유도를 해야 된다.

 

 미사일은... 유도무기 입니다.  유도무기만.... 쏘는 사람 쪽에서 지속적으로 미사일을 유도를 해주어야 한다는 겁니다.

 

예를 들면 암람 미사일을 들어봅시다. 파이어 &포겟으로 알고 있는 암람 미사일도...

 

쏘면... 바로 스스로 날아가서 맞지 않습니다.  레이더에서 지속적으로 유도하다가 시커가 활성화 되는 시기에 와서야

유도를 멈출수 있습니다. 멈추면.... 그냥 로켓탄입니다. 암람도 그냥 로켓탄 되는 겁니다.

 

 장거리에서 쏘든지 말던지... 지속적으로 레이더를 쏴준다는 것은 광활한 우주에  소혹성 지대에 매복해 있는  

적에게 오히려

  " 나 여깄어" 내가 너 록온 해서 미사일 쏠꺼야" !!!!!  외치는 꼴입니다.

 

워프를 한다고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미사일은 좌표를 모르면 멍텅구리 로켓탄입니다.  즉...워프된 미사일은 스스로 시커가 활성화 되서

 적을 탐색해야 되는 시간을 주는 동안에 목표는 이 워프에 대해서 반응할 시간이 있습니다. 그 반응시간에 미사일을

격추 시킨다면... 헛되지요.

 

이런 점에서 보자면... 성계의 전기 처럼.... 레이더를 날려 목표를 찾고... 어뢰를 날리거나...  적의 예상로의 지뢰를 깔아놓았다가

 시커가 활성화 되어서 적을 공격하는 마인이 더 유용하겠죠.

 

2. 미사일은 연료를 싣고 날아간다.

 

미사일의 회피는 간단합니다.  미사일과 90도 되게  .... 미사일 연료가 끝날때까지... 기동한다.

미사일 유도도 이 연료가  끝나면.... 그냥... 폭탄입니다.  너무 멀리서 쏴도 가까이에 쏴도 미사일은 헛방입니다.

 우주에서는 무중력 상태에서 중력 가속도의 영향력이 지구와 다르기때문에 회피율은 더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연료를 많이 넣는다?? ---> 미사일 크기가 커집니다. 또는 가격이 상승하겠죠.

그렇게되면.... 전투기나 전함을 한대 더 생산하는 것이 유용합니다.  

 

또는 마크로스 처럼 소형 미사일을 몽땅쏴서 회피 공간을 줄여 버리는 겁니다.

그렇지만... 적재량이 많아야 합니다. 소형 미사일은... 결론적으로 많이 적재가 가능해야 됩니다.

그렇게 되면.... 상당한 공간을 차지하겠죠. 안그래도... 저장해야되는 것이 많은 우주공간에서

미사일은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물건입니다

 

적재량에서 레일건이나 에너지 무기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3. 한발로 지역을 제압한다면... 유도미사일은 필요성은 없다.

 

 마크로스 에서는  미사일로 조질때.... 두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장거리는... 반응탄.----> 소형 핵무기로 한꺼번에 쏴서 지역을 죠져서 싹 쓸어 버립니다.

단거리는  다연발 마이크로 미사일로 기동방향을 줄여서 조집니다.

 

즉...  장거리 제압시에는 유도 보다는 지역을 조지는 것이 유용하다는 겁니다.

 

지역제압이라면 무기의 파괴범위가 넒으면 유도성 없이 적의 기동성을 계산해서 아주 공간을

쓸어 버리면 됩니다. 즉... 핵어뢰를 은밀하게 침투시켜서 명중 필요없이   1km 공간을 조져 버리면 운좋으면

근처에 목표물 이외에 1타 쌍피를 노릴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미사일은

 

  유도 하다 적에게 탐색될 위험이 있으니 장거리에서 지역 제압이라면 무유도 한방의 핵어뢰에게 밀리고...

단거리는 적재량 때문에... 레일건이나 에너지무기에게 밀립니다.

 

  

 

 

 

 

 

ㅈㅈ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