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852136

 

뉴스기사는 세계 모바일월드컵대회에의 결과에 대해서 간략하게 다루고 있는데요.

 

모바일월드컵대회라는것은 휴대폰으로 문자입력을 얼마나 빨리 입력하느냐...를 겨루는 경기입니다.

 

1회에서 한국팀이 우승해서 잠시 유명해지기도 했었죠. (2회는 한국팀이 2위라네요...)

 

대회의 참가자들의 연령이 대부분 모바일세대인 청소년인게 어찌보면 당연한 대회이기도합니다.

 

또 호주에14살소년(동양인이더군요) 이 휴대폰으로 가장빠른 타수를 기록해서 기네스북에 등재됬다는 기사도 있습니다. 

 

http://osu.ppy.sh/

 

이 홈페이지는 국제적으로 온라인서비스를 하고있는 리듬게임홈페이지인데요. 아마 미국에서 서비스를 하고있을겁니다.

 

해보신분은 알겠지만 닌텐도DS의 명작게임인 '응원단'(한국발매명 '리듬히어로') 과 똑같은 방식으로 제작했고 유저들이 맵을 직접만

 

들어서 공급하고 또 소비하는 구조의 게임입니다. 별갯수로 난이도가 책정되며 난이도가 높은 곡은 인간이 하기힘들정도로 어려운 난이

 

도도 많은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전세계 랭킹 1위가 무려 한국인인데 겨우 14살이랍니다. 그 다음으로는 일본인 중국인 등등. 이 있구요.

 

...서론은 이정도 까지 하구요...

 

본론을 얘기하자면...

 

제가 요즘 이런 것들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생각하게된건데요...

 

각종 반사신경이 뛰어나야되는 대회(대표적으로 리듬게임등)에서 1위를 하는 분들이 14살 전후인 분들이 많다는거...

 

'그깟 핸드폰문자좀 빨리보내는 대회우승하는거,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문자질만 보내면 누구나 한다' 던가

'그깟 리듬게임  1등해보는거, 하라는공부 안하고 게임만하면 누구나한다' 고 생각하실 분들도 많을것 같습니다.

 

근대 이건 공부안하고 이거 하는것 정도로 설명할수있는게 아닌거같아서말이죠... 은근히 하루종일 아무것도 안하고 휴대폰갖고 놀거나

 

게임만 잡고계신분들이 많거든요. 그런 분들은 학교에 가는 학생들보다 오히려 시간이 넉넉하고 또 인생도 오래 살았을텐데 어째서 저런

 

청소년들에게 밀리는 걸까요?

 

 물론 핸드폰을 철들기전부터 접해온 지금 청소년세대들이 기성세대들에비해 휴대폰다루는 실력이 뛰어 날수는 있겠죠...

 

하지만 어떻게 국제적인 대회에서 참가자가 1명을 제외한 전원이 청소년...입니다.

 

그리고 기네스북 1등또한 말할것도없죠 날고긴다는 사람있으면 그 사람이 하지 인생경험도 적은 14살이 기네스를...

 

핸드폰이 등장한이후 20대 초반도 충분히 중고등학생시절부터 핸드폰을 접한 인구가 많은 모바일세대인데 말입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저 리듬게임인데요. 저 게임 메인홈페이지에 'TOP 20'이라고 랭킹1~20위 플레이 동영상을 볼수있는데

 

보시면 알겠지만 인간의 수준이아닌...분들이 많습니다. 눈에 보이지도않는데 척척 처내죠

 

또한 저 게임은 전세계에 서비스하는 게임으로(무료라서) 하는 인구가 꾀 많습니다. 국제적으로요 10대 후반에서 20대 분들 굉장히 많이

 

하시고 특히 일본인들이 많이하는 게임입니다. 그런데 당당히 한국인이 1등, 거기다 14살이더군요....

 

여기서 스치는 생각이 예전에 어떤 리듬게임 잘하던 형님이있었는데 25넘기시고 하시는말슴이 "25살 넘기면 리듬게임은 할게못된다."

 

랍니다. 그만큼 반사신경이 쇠퇴된다고 할수있는데요. 

 

혹시 사람의 반사신경이 가장 뛰어난 시기가 14살 전후를 기점으로 하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근대 이 생각을 확인할 방법도없

 

고 지식도 없으니 너무 궁금해서말입니다.

 

혹시 이에대해 과학적인 근거가 떠오르시는 분잇으시면 가르침을 주실수 있는가 하고 글을 써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