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현대병기의 우수성과 기타등등을 들어서

 

좀비사태로 인해서 인류가 멸망하는것에 대하여 부정적인 입장을 가지신 분들이 많던데

 

저는 충분히 가능하리라고 봅니다.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몇가지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1. 좀비가 모든 대륙, 거의 대부분의 국가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할 것

2. 인간이 좀비에 물리기부터 좀비로 변할 때 까지 시간이 걸리며, 겉으로 봐서는 이를 구분할 수 없을 것 (잠복기)

 

 

이 전제조건만 충족한다면 충분히 좀비가 인류를 멸망시킬 수 있으리라 봅니다.

 

 

 

 

 

 

첫째로, 좀비가 처음으로 퍼질때부터 좀비를 적으로 인식하고 '사살명령' 을 내릴때까지는 상당히 긴 시간이 소요될 것 입니다.

 

처음에 좀비가 명동 한복판에 나타나서 사람을 물고 다녀도, 어느 누가 그걸 좀비라고 생각하겠습니까?  그냥 미친 사람이라고 생각하겠지요.

좀비에 의해서 사람들이 물리고, 그걸 진압해서 병원에 데려가고, 병원에서 이 원인모를 증상을 보이는 '환자' 를 치료하려고 애쓰고, 그 과정에서 물린 사람들, 구급대원들, 경찰들, 의사들도 다시 좀비가 되고

이정도 단계에 와도 아직 '전염성이 좀 강한 사람들 난폭하게 하는 병' 으로 인식하고 치료하고 통제하려고 노력하겠지

좀비라고 인식하고 병 걸린 사람들을 죄다 쏴죽일 생각은 하지 못할겁니다.

에이 좀비같은게 세상에 어디있어?  무슨 영화도 아니고.  근데 얘네들 진짜 좀비랑 비슷하기는 하네.   라고 생각하는게 고작이죠.

국가가, 정부가 자기나라의 국민들을 쏴죽이라는 명령을 내리는건 정말 쉬운일이 아니니까요. 

솔직히 제정신 박힌 정부라면 그런 짓을 쉽게 할 수 있겠습니까?

어떻게든 물린 사람들을 통제하고, 격리하고, 병을 치료하기 위해 노력하고, 아직 '사살명령' 을 내리지 못하고 갈팡질팡 하는 동안

좀비는 잠복기를 가지고 피난하는 사람들 사이에 숨어들어 점점 더 퍼져나가기 시작합니다.

  

정부가 군대에 '환자' 들을 사살하라는 명령을 내리려면 진짜 국가존속에 위기가 올 정도로 좀비사태가 심하게 진행된 이후에나 가능할 것인데 그때쯤이면 국민의 20~30% 정도는 감염되어 있을 겁니다.  이미 한참 늦었죠.

 

 

 

 

 

 

 

 

둘째로, 좀비가 퍼져나가는 데는 매우 짧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카스 좀비모드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한번 좀비가 인간의 대형을 뚫고 들어가 인간을 감염시키면

그 좀비가 인간을 더 감염시키고, 그렇게 감염된 좀비가 또 인간을 감염시키고

하는 식으로 정말 급속하게 퍼지기 시작합니다.

 

좀비가 적으면 감염되는 인간의 숫자도 매우 적지만

좀비가 일정숫자가 넘어가면 그때부터는 그야말로 폭발적으로, 순식간에 감염자가 늘어나죠.

팬데믹 이라는 질병퍼뜨리기 플래쉬게임에서도 잘 표현되어 있죠.

 

이건 다들 아실테니 패스.

 

 

 

 

 

 

 

 

셋째로, 전쟁은 게임하듯이 일렬로 쭉 서서 몰려오는 적들만 다 작살내면 끝나는 게 아닙니다.

 

베트남에서, 이라크에서, 아프가니스탄에서, 미군이 그 엄청나게 압도적인 병력을 가지고 얼마나 고전했는지는 다들 보셨을 겁니다.

스타크래프트 처럼 시즈탱크 잔뜩 박아놓고 벙커 지어놓고 몰려오는 적들만 다 잡아죽이면 되는 게 아닙니다. 

줄을 딱 그어서 여기부터는 우리땅 저기부터는 좀비땅 이렇게 딱딱 구분해서 나눌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맵핵 사용한 것 처럼 적들이 어디에서 어느쪽으로 어느방향으로 움직이고 이런걸 모두 다 하나하나 완전히 파악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좀비가 성공적으로 전국으로 퍼져나간다면, 좀비는 어느방향에서든 어느곳에서든 언제든 몰려올 수 있습니다.

 

어떤 도시가 좀비로 가득차있고 그 도시에서 몰려나오는 좀비들을 인간 군대가 막는 모습을 떠올리십니까?

그래서 그 좀비로 가득찬 도시만 제압한다면 좀비사태를 진정시킬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십니까?

 

아쉽게도 보균자들이 온 세상으로 퍼져있는 상황에서, 좀비는 어느곳에서든 나타납니다.

어떤 도시가 좀비로 가득 차 있다면 이 세상 모든 도시는 그 도시의 모습과 똑같을 겁니다.

 

국민의 30% 가 좀비로 감염되어 있다면, 좀비땅 내땅 30% 70% 씩 나눠가져서 이제 좀비랑 타워디펜스 하면 되는게 아니라

온 도시 온 세상에 좀비들이 사방에 흩뿌려져서, 좀비와 사람이 골고루 섞인 상태에서 30% 일 것입니다.

 

그리고 인간의 30% 정도가 좀비가 되어서 인간들 사이에 고르게 '분포' 되어 있다면, 위의 둘째에서 말한바와 같이 30% 가 90% 가 되는건 순식간이죠.

 

 

 

 

 

 

 

좀비따위로는 인간군대의 화력을 이길 수 없다고?

그러면 군대가 나서기 전에 다 처리해버리면 되지!

 

같은, 약간 꼼수성이 짙은것 같은 글인데요.

 

실제로 좀비사태가 세상에 일어나서, 그것을 리얼리티를 가지고 진행과정을 생각해본다면 이런식으로 진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