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 백과 ~메카, 로봇~
원문 이름 | Guardian Custode |
---|---|
분류 | 기타 |
등장 작품(시리즈) | 헤일로 시리즈 |
제원 | 제조 : 하위 원형 제조소(Minoris Assmebler Vats) 역할 : 보안, 보호, 집행 승조원 : 없음 전장 : 1,413 m 질량 : 200,000,000 t (2억 t) 무장 : 1x 분열 발생기(Disruption generators)*, 2x 감쇠 펄스 방출기(Attenuation pulse emitters), 6x 응집 빔포(Converging beam cannons) |
TIER TWO PEACEMAKER
2급 중재자
에큐메네 의회는 이들을 통제의 수단으로 사용한데 반해, 선조들의 옛 조상들은 관리자들을 선각자의 유산의 기록 장치이자 부속장치로 만들었지만 이 역할은 살아있는 생명체들 기억에서 사라졌습니다. 수호 관리자는 효율적인 보호자이자 집행자일 뿐만 아니라 흠 잡을 데 없는 기록 관리자이기도 했으며 깊이를 모르는 도메인의 기록보관소에 선조의 보호하에 있는 자들의 투쟁과 승리를 추가했습니다. 때로는 도메인이 이러한 사건에 공명할 때 더 큰 목적을 위해 독립적인 행동을 취하기도 했습니다.
중재자
중재자는 수호자의 의무에 대한 선조의 뜻을 은하계에 시행하기 위해 사용되는 강력한 구조체입니다. 이 도구들 중에서 가장 뛰어난 아르카니(Arcani)와 조정자(Intersessors)는 선조 제국 자체를 순찰하면서 내부 분립으로 인한 분열을 해결했고 수호자(Guardians)와 교훈자(Preceptors)는 하위 종족의 소지역 제국들(Pocket empires) 내에 있는 하위 종족의 활동을 감시하고 가로막았습니다. 도메인의 감시망 연결을 통해 수호자들은 전사 종복의 지휘관들이 주목하기 훨씬 전에 선조 제국에 대한 많은 위협에 반사적으로 대처했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경계도 플러드를 상대로는 한계가 있음이 들어났습니다.
기원
수호자의 의무는 가장 발전된 종족이 모든 생명의 수호자로 정해진 신념에 따라 은하계 전체의 통제를 알리는 선조의 철학적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수호자의 의무라고 해도 은하계 생명체들의 다양성을 위협하지 않는 한도 내면 경쟁과 갈등이 허용되었습니다. 이러한 위협이 있기 때문에 선조는 작은 항성계에서 치안 유지와 지나치게 호전적인 종족에게 수호자의 의무를 적용시키기 위해 수호자를 설계하였습니다. - 헤일로 웨이포인트
기능
수호자의 의무를 수행하기 위해 수호자는 많은 역할과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전지역 전력망 감시와 무력화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수호자는 즉시 약화(弱化)성 감쇠파를 사용하여 이러한 전력망들을 무력화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대의 수호자를 배치할 시, 전략적으로 타격을 조율하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지만 가장 높은 문명 수준의(선조 제국과 비슷한급 부터) 적에게는 완전한 효력이 없습니다. 이러한 제어 방법은 대체로 먹혀들어 선조에게 도전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헤일로 웨이포인트
응집 빔 포
6개의 응집 빔 포 방출기는 원시적인 주력함 함대를 물리치기에 충분했지만 플러드에 감염되고 통제되는 선조 전함과 마주했을 땐 그리 유용하지 못했습니다.
집속 날개
관리자의 "날개"에는 주변의 양자 진공으로부터 동력을 끌어들이는 에너지 응축기가 있으며 또한 수호자의 선조 시스템조차도 무력화시키는 다중 벡터 전자전 공격인 감쇠파를 증폭시키는 반응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충실한 정신체
관리자의 외관은 대부분의 선조를 불안하게 만들었지만 얼굴을 바꾸려는 시도는 모두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수호자에 거주하고 있는 앤실라도 성격과 공감능력이 제한되다 보니 이상해지고 차가워졌습니다. 수호자로써의 운용과 도메인과의 깊은 동기화는 인공 정신체를 수호자의 의무의 책임에 봉사하는데 가장 적합한 형태로 재구성했으며 선조가 아직 어렸을 때 제정한 주요 지침을 집행했습니다.
도메인 연결
수호자는 선조 제국 법무부와 밀접하게 조율되어 있으며, 도메인은 수시로 수호자들의 활동을 돕거나 감시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수호자의 의무의 군대
수호자들은 자신들이 보호한 세계에 시설 조립 씨앗을 심을 권한이 있었고 이 씨앗은 최종적으로 소형 센티넬과 무기정 대리 장비를 위한 집결지와 공장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가변성 동체
끊임없이 변화하는 관리자의 몸은 경외심을 불러 일으키고 고무시키며 모든 방어 시스템의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수호자의 의무의 책임
에큐메네 의회는 이들을 통제의 수단으로 사용한데 반해, 선조들의 옛 조상들은 관리자들을 선각자의 유산의 기록 장치이자 부속장치로 만들었지만 이 역할은 살아있는 생명체들 기억에서 사라졌습니다. 수호 관리자는 효율적인 보호자이자 집행자일 뿐만 아니라 흠 잡을 데 없는 기록 관리자이기도 했으며 깊이를 모르는 도메인의 기록보관소에 선조의 보호하에 있는 자들의 투쟁과 승리를 추가했습니다. 때로는 도메인이 이러한 사건에 공명할 때 더 큰 목적을 위해 독립적인 행동을 취하기도 했습니다.
출현
버려진지 10만년 후인 2558년 10월, 수호자는 대피소 세계로 정해진 행성에서 다시 한번 등장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들은 수호자의 의무가 계승되고 있다는 것과 도메인이 다시 한번 지식과 목적을 불태우고 있다는 것에 대한 기호를 표시하며 각성하였습니다. - 헤일로 웨이포인트
관련사진
-------------------------------------------------
* 분열 발생기 : 기반 시설들을 충격파로 파괴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
- guardian.jpg (39.4KB)(12)
- converging beam cannon.jpg (21.4KB)(12)
- focus wings.jpg (19.9KB)(11)
- dutiful minds.jpg (38.8KB)(10)
- doman links.jpg (60.1KB)(5)
- mantle's hosts.jpg (81.4KB)(9)
- variable body.jpg (69.7KB)(14)
- the mantle of responsibility.jpg (24.3KB)(13)
- 600px-H5Guardian.png (386.6KB)(5)
- 785px-H5G-Guardian_scale.png (143.2KB)(6)
- 800px-H5G-KeyArt-ForerunnerBigBirdSanghelios.jpg (73.1KB)(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