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 백과 ~생물:종족,생명체~
작품 속에 등장하는 종족과 생명체
글 수 64
원문 이름 | Tiberian Fiend |
---|---|
분류 | 동물 |
등장 작품(시리즈) | C&C 2 타이베리안 선 |
제원 | 서식지 : 지구, 타이베리움 오염 지역 크기 : 어깨높이 1.5m 가량 무게 : 180kg 가량 성별 : 암수 번식 : 태생으로 추정 식성 : 육식 집단 : 집단 생활 |
타이베리안 짐승은 타이베리움 환경 속에서 발생한 생물군의 일종입니다. 이들은 1차 타이베리움 전쟁 이후에 나타나 파이어스톰 사태(Firestorm Crisis) 무렵까지 번성했지만 3차 타이베리움 전쟁이 발발하기 이전에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타이베리안 짐승은 타이베리움으로 오염된 지역에 주로 거주하는 네발동물입니다. 평균적으로 이들의 몸집은 어깨높이가 1.5m(5피트), 무게는 180kg(400파운드)☆에 이르러 작은 말과 비슷합니다. 피부는 시커멓거나 번뜩이는 붉은 빛깔을 띠며, 조명을 받으면 눈에서 으스스한 녹색 빛을 발합니다. 악어처럼 길다란 주둥이에는 날카로운 이빨이 줄지어 박혀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눈에 띄이는 특징은 등에 빽빽이 돋아난 타이베리움 조각들입니다. 몇 가지 유사점으로 미루어 이들은 늑대나 자칼 같은 개과 동물로부터 진화하였다고 추측됩니다.
타이베리안 짐승은 대단히 사나운 포식자입니다. 이들은 무리를 지어 주변에 사는 동물들, 때로는 불운한 여행자들을 사냥하곤 합니다. 네 다리로 뛰더라도 먹잇감을 충분히 따라잡을 만큼 날쌔지만 타이베리안 짐승은 기습에 가장 뛰어납니다. 이 동물이 타이베리움 지대에 잠복하면 등에 돋은 결정 때문에 주위와 거의 구분이 가지 않습니다. 부주의한 생물이 가까이 다가오면 타이베리안 짐승은 일어나서 덮치거나, 등의 조각을 쏟아부어 무력화시킬 것입니다. 또한 이들은 땅을 파서 몸을 숨기는 습성이 있으므로 경험 없는 사람은 평범한 타이베리움 결정과 타이베리안 짐승을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가까이 다가가면 비로소 타이베리움과 타이베리움 생물의 차이를 알게 되겠지만 그 때는 이미 타이베리안 짐승이 매우 화가 난 뒤일 것입니다.
타이베리움의 영향으로 타이베리안 짐승은 기존 생물에 비해 신체적으로 강인합니다. 이들의 골격과 근육은 밀도가 매우 높아 강한 힘을 발휘하고 물리적 충격에도 잘 견딜 수 있습니다. 날카로운 이빨과 발톱은 일격에 사냥감을 도살할 정도이며 감각도 예민합니다. 하지만 이들의 가장 강력한 무기는 등에서 쏘아보내는 타이베리움 조각입니다. 타이베리안 짐승이 쏘는 조각은 타이베리움의 에너지와 독성을 그대로 함유하기에 적중한 상대는 치명적인 부상을 입을 것입니다. 심지어 중전차나 잘 방호된 건물도 이 조각에 공격 받으면 무사하기 어렵습니다. 타이베리안 짐승 자체는 타이베리움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고 오히려 타이베리움의 에너지로 조직 재생이 활성화됩니다. 이는 다른 타이베리움 생물과 공유하는 특징입니다.
타이베리안 짐승은 자기 영토를 지키는 데 관심이 많은 동물입니다. 그 때문에 영역을 침범한 것으로 판단한 대상은 무엇이든 맹렬히 공격합니다. 또한 이들은 무리를 짓는 습성이 있어 우두머리를 중심으로 여러 마리가 함께 살아가며, 사냥을 할 때도 서로 협동하여 먹잇감을 쫓습니다. 이러한 사회성의 영향으로 이들은 호의적인 행동에는 지각 있게 반응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덕분에 돌연변이 인류인 포가튼(Forgotten)은 타이베리안 짐승을 길들일 수 있었습니다. 포가튼 사회에서 타이베리안 짐승은 경비견과 같은 역할을 맡아 공동체를 지킵니다. 이들의 힘과 충성심은 포가튼에게 중요한 자원이므로 포가튼은 상당히 많은 타이베리안 짐승을 길렀습니다. 간혹 야생 상태의 타이베리안 짐승도 포가튼의 일원과 쉽게 친숙해지는 등 포가튼과 타이베리안 짐승은 상당한 유대 관계를 이루었습니다. 포가튼의 협조를 얻어 타이베리안 짐승을 제어했기에 2차 전쟁 당시 GDI는 타이베리움 오염 지역에서 보다 수월하게 작전을 펼칠 수 있었습니다.
파이어스톰 사태가 끝나고 타이베리안 짐승이 어떻게 되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비록 타이베리움 환경이 바뀌면서 많은 생물이 사라졌으나 이들은 포가튼과 함께 했기에 살아남았을지도 모릅니다. 타이베리안 짐승들이 포가튼과 레드 존(Red Zone)으로 떠났다면 그곳 환경에 적응했을 가능성도 있지만, 마지막 전쟁 무렵에는 포가튼 세력 곁에서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타이베리안 짐승은 타이베리안 선과 그 확장팩인 파이어스톰 단 두 작품에만 등장했습니다. 이들은 타이베리움 지대에 숨어 있다가 가까이 다가오는 상대방을 공격하는 행동을 보입니다. 숨어 있는 모습은 일반 타이베리움과 거의 비슷하지만 자세히 보면 쉽게 구별이 되므로 모습을 드러내기 전에 공격하여 죽일 수도 있습니다. 타이베리안 짐승은 타이베리움 조각을 발사해 모든 방어 유형에 큰 피해를 가하고 체력도 상당하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적절히 대비해야 지나친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일부 미션에서는 타이베리안 짐승을 유도해 적의 방어선을 파괴하거나 타이베리안 짐승이 아군을 돕게 됩니다. 그러나 어떤 상황에서든 타이베리안 짐승을 플레이어가 직접 조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3편인 타이베리움 워에서는 타이베리안 짐승이 등장하지 않았지만 일부 모드로 타이베리안 짐승이 구현되기도 했습니다.
진영 : 타이베리움 생물
역할 : 중립 동물(Critter)
무장 : 타이베리움 조각
체력 : 250
방어 : 경장갑
공격력 : 35 (x3) (Shard)
쿨다운 : 30
이동 속도 : 8
사정거리 : 5
시야 : 4
특이사항 : 타이베리움에 면역, 타이베리움 위에서 회복
*춫 위키(http://cnc.wikia.com/wiki/EVA_Database)를 참고하여 유닛 정보와 일부 텍스트를 작성함.
저거 짐승인가요, 아니면 덤불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