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eldship.jpg

숼드쉅은 아세가별계의 혹성 누크로로 향하는 배를 보호하는 독특한 호위함이다. 타는 것 같은 아세가로부터의 열은 통상의 쉴드(shield) 밖에 가지지 않는 배를 파괴해 버리기 때문에 , 이러한 배는 작열의 태양광을 차단할 필요가 있다.

누크로는 너무 뜨겁기 때문에 , 어둠 , 즉 밤의 옆에서 밖에 인류는 생활할 수가 없다. 그러나 , 천연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 혹성을 방문하는 사람은 대부분 , 특히 랜도 칼리시안과 같은 일확천금을 목표로 하는 남자에게 있어서는 금맥이었다. 랜드는 확실히 여기서 대금을 손에 넣고 있다. 노우 매드 시티가 정비되어 움직이기 시작하고 나서는 , 연간에 대략10,000,000크레딧의 이익을 올리게 되었던 것이었다.

숼드쉅은 랜도가 설계를 실시해 , 신 공화국 엔지니어링사에 의해 제조된 배이다. 동사는 신 공화국이 은하 중심부에서의 대두를 나타낸 직후에 설립된 기업이었다. 숼드쉅은 조종이 매우 어렵고 , 일상적인 정비를 빠뜨릴 수 없다. 냉각 기어는 별계내를 항행할 때마다 교환하지 않으면 안되어 , 기체를 쉬게 하기 위한 충분한 대기 시간도 요구된다. 랜도는 이 배를 12척 소유하고 있어 , 주의 깊은 점검 작업에 의해 ,1날에3회 이상 누크로를 방문하는 것이인가 가능했다.

이 배는 거대한 우산의 형태를 하고 있어 , 쉴드(shield) 부분은 직경 약800미터의 거대한 콘상태가 되어 있다. 그리고 , 전면은 두꺼운 장갑 플레이트로 되어 있어 , 외측의 표면을 눌어붙게 한 없게 보호하는 냉각 장치가 벌집장에 줄지어 있다. 반대로 후방에는 거대한 관과 필레가 붙어 있어 열을 놓치는 구조가 되어 있다. 쉴드(shield)의 뒤의 그림자의 부분은 수용한 우주선을 보호하기 위한 구획이다. 쉴드(shield)의 후방으로부터는400미터의 목표탑이 성장하고 있어 거기에는 아 광속 및 초대 캠페인에 의한 추진력을 주는 드라이브·태그가 장착되고 있다.

이 배는 아세가별계의 바깥 틀부에 있는 중앙 본부로부터 원격 조작으로 조종 되고 있어 그 때에는 배의 항법 컴퓨터와 연결된 고성능 종속 시스템이 이용되고 있다. 보통 , 숼드쉅은 보호하는 함선을 간이적으로 제어해 , 다른 배를 예항 하면서 별계의 중심부에 점프 한다. 이 방법에 따라 , 바깥 틀부의 본부로부터 누크로까지 대략1시간에 도달할 수가 있다.

한편, 방문선이 독자적으로 별계내에의 하이퍼 스페이스 점프를 실시하면 , 몇 안 되는 계산 미스에 의해 태양풍에 무방비인 상태를 쬐게 되어 , 그 결과 파괴를 부를 우려가 있다. 따라서 , 종속 회로를 가지지 않는 배는 아광속 드라이브를 사용해 누크로까지 호위 되게 되어 , 그 경우는 별계내에 도달하기까지10시간을 필요로 하게 된다.

누크로는 헤후레디움의 채광 사업의 성공과 신공화국과의 강고한 제휴에 의해 , 스론 대 제독의 군에 대한 주요한 표적이 되었다. 스론에 의한2번째의 공격에 의해 노우 매드 시티는 그 기관부와 장거리 통신 장치를 잃어 , 숼드쉅도1척을 제외한 모든 것이 바깥 틀 본부를 공격하고 있던 스타·디스트로이어에 의해 항행 불능으로 되어 버린다. 가름 벨 이블리스에 의한 구원에 의해 , 아세가의 태양에 의한 노우 매드 시티의 용해는 막아졌지만 , 그것 이후 새로운 숼드쉅은 만들어지지 않았다


[ 관련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