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경우에는 방영분을 본게 아니라 올레tv 메뉴에 '스타워즈' 특집메뉴가 대문짝만하게 걸려있길래 거기의 소개영상보다가 시청하게 됐네요. (올레tv가 아주 작정을 했습니다. 올레tv를 선택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도 국내 최초 공개를 한다고 하니 이걸로 보고 극장가서 또봐야겠어요)


역시 강사이신 탓일까요? 말씀하시는 톤이 다른 두 명의 일반인과는 다르게 경력있고 맘씨 좋은 선생님같은 느낌입니다.


마지막에 강의해주신 세분께 올레 tv에서 스타워즈 무비팩을 구입할 수 있는 포인트를 선물로 드린다는 멘트에 얼떨결에 저도 덩달아 결제를 했습니다그려..; 난 내돈 나가는건데;


하지만, 올레 tv측의 기획에는 좀 고개가 저어지더라구요..


차라리 표도기님을 비롯한 스타워즈 팬 1세대 분들을 수소문해서 MC 한분 + 전문가 두분 (표도기님+ 이외) + 스타워즈에 조예가 깊은 평론가 한분 모셔서 썰전처럼 토크쇼와 자료영상, 예능자막으로 분량을 다 채웠으면 참 재밌고 좋았을텐데...


(표도기님의 시청 순서법도 이렇게 했으면 더 재밌게 풀어나갈 수 있었겠죠. 이 방법이 재밌다, 아니다 이 방법이다 하면서 서로 투닥거리는 연출도 가능하고... 표도기님의 성공적인 방송 데뷔도 가능했지 않았을지..)


초반의 긴 소개영상부터 3교시 강의까지 좀 난잡하게 구성되어서 초심자의 이해를 얻는 것도 부족할 듯하고 저같은 사람이 보기에는 참 부족하고 허접한... 그런 영상이 되어버렸습니다.


아무튼 결론은 잘 봤습니다! 그리고 결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