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 흐르는 카페
이곳은 무엇이든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자유 게시판입니다. (댓글 기능을 다시 활성화시켰습니다.)
노가다 게임을 혐오하는 제가
디아블로 2 시절에...그것도 2012년, 한창끝물 시절에
메피스토 잡으려고 쿠라스트 밀림을 헤매느라 피방에서 밤을 샛더랬죠.....
개인적으로는 문명 못지많은 타임워프게임으로 평가합니다.
스토리도 나름 흥미진진해서 꼭 멀티플레이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솔플도 재미있더군요
3 나오고난 다음에 욕을 많이 먹는것 같아 안타까운데...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할만하더라구요
그런데 요즘에는 거의 게임자체가 사양길에 접어들고 있는건지.... 많이들 안하시는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분명히 다시 잡으면 재미있겠지만.... 그래서인지 쉽게 손이 가지않네요... 2의경우는 2년전에 다시해봤을때 재미를 느꼈고 3같은 경우에는... 키워봐야 1달쉬면 똥캐릭이 되어있을테니 연속성이 없어서 그런가 손에 잡히질 않네요
디아블로 3 기본 난이도로 한 번 깨고 확장팩 나온다해서 살까말까 하다가 안 샀었군요.
보더랜드도 재밌게 하다가 뒤로 갈수록 이게 뭐 하는 걸까 고민하게 되는 걸 보면 음...제 취향은 별로 아닌 모양입니다.
아, 혹시 디아블로2 윈도우7으로 실행할 때 오류:
처음 실행할때 풀스크린으로 잘 되는데,
이후에 컴퓨터 껐다 켜면 랜덤으로 풀스크린 실행시 오류 (초기 블리자드로고 동영상 실행시 화면 깨짐).
결국 창모드로만 실행 가능..
근데 이 오류가 랜덤으로 발생...
그래픽카드가 GTX650인데요. 예전에 사양낮은 그래픽카드와 nvidia 드라이버에서는 안 그랬던 거 같은데..
이거 그래픽카드와 그래픽드라이버가 너무 최신이라 예전 게임은 잘 안되는 건가요?
디아블로2 외에도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 토탈 어나이얼레이션 도 같은 오류가 납니다. 꼭 예전게임만 이러네요 TT
혹시 해결 아시는분?
전반적으로 핵앤슬래시 노가다형 게임이 사양길같습니다. 그래서인지 MMORPG도 사양길로 접어들고 있는것 같음.
저는 디아블로3가 녹스처럼 RPG보단 액션에 더 가까운 형태로 나왔으면 했었기 때문에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확장팩 이후로는 게임 자체는 더 좋아졌다는 평이 많아서 유저수는 좀 더 늘었다고 하더군요.
아마도 오리지날이 너무 말아먹어서 그런 거 같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