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내 성적이 생각만큼 나오지 않아서 걱정했던 퍼시픽 림입니다만, 일본 개봉도 아직 먼 상황에서 세계 시장에서의 흥행은 나쁘지 않습니다.


제작비 1억 9천만 달러를 들린 영화로서 미국내 흥행 성적은 7천만 달러 정도. 정말로 형편없지만, 세계 시장에서 두배 가까운 1억 1천만 달러를 벌어들였으니까요.


대략 1억 8천만 달러. 제작비도 뽑지 못한 것처럼 보이지만, 아직 중국, 그리고 일본에서의 개봉이 기대되는 만큼 외국 흥행 수입은 3배쯤 더 나올 것 같습니다. 원래 예상되었던 4억 달러 정도의 흥행은 충분히 나오고도 남겠네요. 게다가 이런 종류의 작품이 비디오 등의 2차 판권에서 더욱 많이 벌어들이는 것을 생각하면...(여기에 캐릭터 상품 등 돈을 벌어들일 가능성은 얼마든지 넘치죠.)


영화 개봉은 고사하고 이미 작년부터 속편을 준비했다는 것... 게다가 제작사인 레전드리 픽처스는 이미 속편을 제작할 계획을 세웠다는 것이 당연할까요?


이대로 잘 나가만 준다면 우리는 다시 한번 로봇과 괴수의 대결을 영화관에서 볼 수 있게 되겠지요.



여담) 여하튼 오늘로 2번 보고 왔고... 이제 몇 안 남은 4DX관에서 다시 한번 볼 생각입니다. 여하튼 이런걸 언제 또 보겠어요? ^^



profile

과거를 아는 이는 현재를 이끌어가고 미래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역사와 SF... 어딘지 어울리지 않을 듯 하지만, 그럼 점에서 둘은 관련된게 아닐까요?

SF&판타지 도서관 : http://www.sflib.com/
블로그 : http://spacelib.tistory.com
트위터 : http://www.twitter.com/pyodogi  (한글)    http://www.twitter.com/pyodogi_jp (일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