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 흐르는 카페
이곳은 무엇이든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자유 게시판입니다. (댓글 기능을 다시 활성화시켰습니다.)
글 수 35,881
인터넷을 좀 돌다가 재밌는 글을 봤습니다.
전문은 여기입니다
http://jong10.com/post/119022573934
즉, 아무리 기술이 발전해도 광속을 넘지 못하면 지구 내에서 딜레이 없이 철권을 하는건 불가능 하다는 말입니다!
제가 격겜 매니아가 아니라 다행이에요(?)
2015.08.06 21:21:41
http://blog.chosun.com/blog.log.view.screen?logId=7552029&userId=mdyooao101
양자의 세계에선 텔레포트 같은거도 가능하다더군요. 이걸응용하면 딜레이 없는 통신도 가능하겠죠.
2015.08.07 20:08:21
사실 좀 인기 없는 멀티플레이 게임을 하다 보면 절실히 느끼는 일인지라...현실적으로 북미권 서버에 접속하면 보통 핑 300ms는 기본으로 찍죠. 대전격투처럼 반응속도가 민감한 게임이면 이야기가 달라지지만, 또 게임 따라서는 그 정도 핑 차이는 크게 문제가 안 되는 경우도 있어서(극단적으로 턴전략 같은 거면 핑 따위 아무래도 좋죠) 사람 있는 데 찾아서 그럭저럭 하기는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가끔 가다가 그날 따라 정보량이 많은지 뭔지 핑이 오르락내리락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모처럼 휴일에 게임 좀 하려고 하는데 그렇게 되면 좀 열이 받죠. 이걸 극복하려면 동아시아권, 최소한 호주쯤에서는 인기 있는 게임으로 갈아타는 수밖에는...
기술이 엄청나게 발전한다면 지구 표면이 아니라 핵을 뚫고 지나가서 0.084초(12800km*2/c)만에 송수신을 할 수 있겠지만 그런 수준의 기술력을 과연 광랜 심는데 쓸지는 의문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