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동영상은, 실제 아프가니스탄에서 AC-130 이 작전을 수행하는 모습이랍니다.

꽤 오래 전부터 떠돌던 영상인데, '이 분들 참 사람을 쉽게 지워버리는구나' 라고 눈살을 찌푸렸던 기억이 나네요.



그리고 이 동영상은, 신작 게임 '콜오브듀티4-모던워페어(이하 콜옵4)' 의 미션 'Death from Above'입니다.

처음엔 그 리얼리티에 그저 감탄했지요.

하지만 동영상이 진행될수록... 정말 치가 떨릴 정도로 끔찍함을 느꼈답니다.

참 아이러니하지요...??

눈앞에서 총으로 사람을 쏴죽이는 연출엔 무덤덤하면서,

이렇게 공중에서- 잘 보이지도 않는 사람을 [[S]]죽이는[[/S]]짓이기는 건쉽이 끔찍하다니.

동영상을 보는 내내, 실제 작전 중 항공촬영한 영상을 보는 듯 해서... 소름이 가시지 않았답니다.

AC-130 기의 105mm포격 앞에 사방팔방 휘날리는 적들의 몸뚱이가 너무 무력해 보였을까요.
저항할 수 없는 강력한 폭력 앞에 한없이 초라하게 꺼져버리는 인간의 생명까지 게임은 재연해 버렸군요.

콜옵4는, 적어도 이 미션에서만은- 피가 튀고 살점이 날리는 성인용 게임보다 더 잔인한 게임이 되어 버린 것 같네요.

[[IMG=http://nimg.empas.com/orgImg/cb/2007/11/06/06083742703_60700010.jpg ]]

덧붙이는 글 : ...게임이니 다행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그게 실제를 바탕으로 했다는 점에서 결코 안도할 수 없는 것이겠지요-
profile


SF를 좋아합니다.

인간이 어디까지 상상해 낼 수 있는지, 정말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