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작품 게시판 - 영화/애니/만화/소설/드라마/다큐멘터리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만화, 소설, 다큐멘터리 등 모든 작품에 대한 이야기. 정보나 감상, 잡담.
슈퍼 로봇 이야기, 괴수/괴인/초인 이야기 외에... 다양한 작품과 장르를 다루고 있습니다.
( 이 게시판은 최근에 의견이 추가된 순서대로 정렬됩니다. )
슈퍼 로봇 이야기, 괴수/괴인/초인 이야기 외에... 다양한 작품과 장르를 다루고 있습니다.
( 이 게시판은 최근에 의견이 추가된 순서대로 정렬됩니다. )
글 수 22,958
이번에 새로 나온 건담 빌드 파이터즈 2번쨰 영상입니다
개인적으로 우주세기빠이긴 하지만
이 작품은 기대 중입니다
건프라 배틀이라는 설정 덕분에 우주세기 비우주세기에 상관없이
기체들이 나올수 있는게 매력적입니다
과연 어느 애니에서 퍼건하고 제타랑 같이 나온다거나
데난 시리즈가 타이어를 타는 모습을 보여주겠습니다
설정변경,오류라면 몸에 경기를 일으키는 건덕들인데
이러한 설정을 벗어난 모든 기체들이 나오는게 마음에 듭니다
가즈l 과 가즈 R 멧사라 그리고 걍 까지 ㅠ
이 인물설명 하던 위에 꺼 보다 처음에 나온 이 PV가 더 맘에 듭니다 ㅠ
80년대에 나왔던 건담 프라모델 전투 만화는 국내에서도 콩콩 코믹스에서 무단 복제되어 나오기도 했지요.
당시 나오던 건담 프라모델의 특성을 그대로 잘 보여주는게 특징이었는데, 특히 당시 나오던 겔구구의 1/144 모델에서 허리를 마구 돌리다보니 동체가 빠져버린다는게 굉장히 인상적이었죠.(당시의 겔구구는 허리를 어느 정도 돌리면 빠지는 구조였던 모양)
겔구구는 팔에 모터를 달아서 빔샤벨을 든 팔을 풍차처럼 돌리게 만들기도 했고, 그푸에서 채찍을 전선에 실납을 감아서 개조하여 만드는 등 공돌이(^^)적인 발상이 굉장히 좋았던 작품인데, 아쉽게도 지금은 찾아볼 방법이 없지요.
위에서 말한 프라모델 전투 만화 중 가장 유명한 것은 "프라모 쿄시로(プラモ狂四郎)". 제가 말했던 그 작품이군요.
첫 전투에서 1/144 자쿠의 발목이 움직이지 않는 점을 이용해서 승리하는 등 프라모델의 특성을 굉장히 잘 살린 작품이고, 다양한 개조 방법 등이 등장하곤 하는데, 잡지에서 개조 방법 등을 소개하거나 하면서 많은 분야에 큰 영향을 미친 작품이라고 합니다.
많은 모델러가 이 작품을 통해서 프라모델을 만들고 개조하거나 하는 것에 관심을 가졌고 여기서 등장한 주인공이 사용하는 '퍼펙트 건담'이나 라이벌의 '퍼펙트 지옹그'가 그대로 발매되었고, 여러가지 프라모델의 단점을 개량한 모델들이 개발되었고, 건담에 눈을 그려넣거나 하는 연출로 SD 건담 같은 작품에도 영향을 주었고...
계승 작품이나 파생 작품의 숫자도 무시무시하군요.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지지 않은게 이상할 정도... (하긴 본래 "건담 만화"를 만들려고 하다가 선라이즈가 허락하지 않는 바람에 시작한 만화라고 하니...)
과연 "건담 빌드 파이터즈"는 어떨까요?
■ 제대로 노리고 만든 애니메이션이라는 느낌이 팍팍납니다.
■ 한편으로는 요즘 어설프게 만든 몇몇 미소녀 메카물보다는 높은 점수를 받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