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레이저로 잡초만 죽이는 시스템이 개발중이랍니다. (어떤 원리로.. ㅠㅠ ) 


농업을 생업으로 하시는 친척 어른에게 들은 애기고, 카더라 수준에서 이해하십시요.


농업기술연구소던가 하여튼 지도소에서 연 세미나에서 모 교수가 말했다는군요. 이 소식을 들은 집안어른과 동년배  젊은이들 (시골 기준 현재 50대임 )이 집요하게 물어보자 당황해 하는 걸 봐서는 요즘 정부 연구 자금이나 탈려는 의도가 아닌가 의심되지만, 듣고만 있었습니다.


SF적인 애기를 말할 때 오히려 나이 드신 분들이 더 개방적인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한정이겠지만, 기술의 진보나 혁신을 두 눈으로 본 분들은 어떤 의미에서 가능성을  더 중요시 하는 면도 있습니다.  요즘 농촌은 친환경 농법 광풍이라 .. 광대한 기술 개발에 대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나 봅니다.  


 그래서 사기 같은 기술 개발에도 투자 싸인이 나는 모양.. (이게 무슨 냉전시대 기술 개발에 돈 투자하는 것도 아니고 행정조직의 경직성 사례라고 밖에 ..) 

profile
우리는 알고 있다 악마와 신은 항상 우리곁에 있음을, 정복과 야심으로 가득찬 야망이 현실의 늪에서 헤어나올 능력이 없음을 너무나 잘 알고 있다. 현실의 수렁속에 살아가는 미꾸라지임을..  환몽의 시간속에 자위하며 미래를 꿈꾸는 이들중 하나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