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  기술 상황

3.61  이 페이즈 동안, 플레이어들은 기술 하나를 구입할 수 있다. 모든 기술은 30 크레딧이지만, 졸나 종족은 빨강 기술은 40에, 나머지 기술은 20에 구입한다. 기술은 플레이어에게 도움을 주는 여러 가지 효과를 가진다.

3.62  선행 기술
1) 기술 중에는 하나 이상의 선행 기술을 먼저 구입해야 하는 것이 있다. AND라고 쓰여진 선행 기술은 둘 모두를 구입해야 하고, OR라고 쓰여진 선행 기술은 둘 중 하나만 구입하면 된다.

3.63  행성 기술 특화
1) 일부 행성들은 자원 숫자 앞에 빨강, 초록, 파랑 표시가 붙어 있다. 이 표시는 각각 해당 기술을 행성의 자원 가치만큼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보너스가 된다. 노랑 기술에 보너스를 주는 행성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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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새 부대 배치 상황

3.71  새 부대 구입 단계에서 구입한 부대를 배치한다. 각 우주선창의 생산 한계에 안에서 배치해야 한다.

3.72  육상 부대: 지상군과 P.D.S.는 우주선창이 있는 행성에 바로 배치되고 우주선창의 생산 한계를 적용 받는다.

3.73  우주 부대: 순양함, 전투기, 노급함, 모함은 우주에 배치되고 그 성계의 우주선창 생산 한계를 적용 받는다.

3.74  새 우주선창: 생산 한계와 관계 없이, 아직 우주선창이 없는 아군 행성에 배치한다. 우주선창은 배치된 그 턴에 다른 부대를 생산할 수 없다. 한 플레이어는 우주선창을 최대 6개까지만 보유할 수 있다.


3.8  진보 상황

3.81  진보 표의 다음 칸으로 갈 수 있는지 심사한다. 가장 먼저 임페리움 렉스에 도달하는 사람이 승리한다.

3.82  진보 기준
1) 군벌: 시작할 때
2) 집단: 고향 성계 바깥에 5개 행성 소유
3) 공동체: 고향 성계 바깥에 5개 행성 소유, 기술4개 소유
4) 공화국: 고향 성계 바깥에 7개 행성 소유, 기술4개 소유, 자원 25 이상
5) 제국 : 고향 성계 바깥에 7개 행성 소유, 기술7개 소유, 자원 25 이상
6) 임페리움 렉스: : 고향 성계 바깥에 9개 행성 소유, 기술9개 소유, 자원 30 이상, 영향력 30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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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사회는 이상 인간만이 만들 수 있어. 보통 사람은 보통 사회밖에 못 만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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