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 흐르는 카페
이곳은 무엇이든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자유 게시판입니다. (댓글 기능을 다시 활성화시켰습니다.)
상당히 조용히 움직이는 커뮤니티 같습니다.
활발한게 좋은데....
그건 그렇고... 채팅방은 탐험가만 이용가능 한가봐요. 불여우는 받아주지 않군요.
가가라이브 하나 박아놓으면 편리할텐데ㅡ,.ㅡ;;;;
PS.조이SF 모바일 페이지가 있나요?
왜 렐릭은 홈월드3를 만들지 않는건지! 비스타가 자꾸 바보짓을 해서 졸지에 꿈의 게임이 되버린 홈월드 입니다ㅜㅜ
가가 라이브라... 일전에 설치를 해 두기도 했습니다만, 여러가지로 좋지 않아서 제외했습니다.
음... 활발하게... 일단 여러가지 의견이 있으니 하나 둘 시험을 해 봐야 겠군요.
개인적으로 가가라이브에 찬성하는 입장입니다만... 많은 분들이 가가라이브가 활성화되는 만큼 게시판이 죽는거 같다고 하셨었던거로 기억하네요.;; 그외에도 부정적인 분들도 있으셨고요. 정팅하고 중복된다거나 하는 그런 얘기들이..;;
올드 유저들의 고정 활동이 꽤 활발했는데, 점차 사회 생활이 바빠지면서 새 회원을 받아들이지 못한 까닭이 클 겁니다. 이제 와서 새 회원을 받아 들이기엔 블로그 등의 커뮤니티 활동이 상당히 강해져서 쉽지 않고요. 또한 신규 회원이라도 클럽 주제가 주제이다 보니 들어오기가 힘들 겁니다. 아마 <멕워리어>를 잘 모르면 클럽에서 재미있게 놀기가 어려울 수도 있으니까요. 풍토를 바꾸려고는 해도 취향이란 게 쉽게 바뀌지가 않잖아요, 사실. 개인적인 생각으론 클럽도 PC 통신이 끝나가던 시절에 출발했으니까 다른 형태로 변하면 어떨까 생각 중입니다. 그게 어떤 형태가 될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요.
<홈월드 3>은 영화로 만들면 어떨까 싶은데. 요즘 기술력이면 이만한 것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지 않나요.
아이폰으로 들어오는데, 없을줄 알았던 모바일페이지가 존재하더군요... 순간 무서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