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펄스를 뽑았습니다.

상당한 개념기체더군요.
스트라이크와 호형호제 하는 수준일거라고 다들 예상했지만
칼질의 빠른 연타속도와 판정과 3번의 근접 부스터다운 공격을 갖춘 관계로 스트락과는 비교불능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빔라이플이 잔탄은 묵기답게 적지만 한발 한발의 공격력이 상상을 초월하더군요.
그냥 A랭크들 중에서는 상당히 강한 유닛 축에 속할듯합니다.






어쨌든 그걸 열심히 키워서 포스임펄스를 조합했지요.



GOnlineScreenShot_20090320_074731.jpg


보시다시피 에일과 다를바 없는 간단한 무기구성이죠.
기동성이나 맺집도 별로 큰 차이가 느껴지질 않더군요.
그런데 의외로 칼질도 찌기체 중에선 상당히 좋은편이고,
기본 빔라이플 공격력이 에일과 막상막하인데 여기서 베테랑스킬인 공격력 업이 뜨면 인정사정 없는 빔짤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물론, 리로드 업이 없다는건 조금 아쉽지만 이건 조금 더 칼질 위주의 적극적인 플레이를 한다면 극복 가능할 듯 싶더군요.
소드실루엣의 엑스칼리버를 뽑아 냅다 찌르는 필살기 장면도 나름 괜찮더군요. (이럴때만 원작 고증에 철저한 소맥입니다...)




그리고 또 다시 이걸 근성으로 키워내서 데스티니까지 조합해버렸습니다.


GOnlineScreenShot_20090320_074739.jpg


넵, 사상 최악의 키유닛 트리를 가진 데스티니를 업뎃 당일에 만든 저는 근성가이.... 아니, 근성게이(!)


그런데... 이거 정말 암울합니다.
나오기 전엔 '사자비와 풀아머ZZ의 특성을 합친 절충형 유닛'일거라 생각했지만....
빔부메랑의 터무니 없이 짧은 사거리와 왠지 어설픈 호밍능력, 변형 후 1번 무기인 아론다이트의 어이없을정도로 짧은 리치와 범위 (일반 빔사벨정도입니다. 즉, 그 긴 칼의 끝부분에 타격 판정 없음),
그렇다고 무장,기동성,방어력에서 어느 하나 다른 기체보다 뛰어난 점이 없습니다.
결정적으로 시드각성-필살기각성이라는 S랭 역대 최악의 스킬 구성. (이 부분은 할 말이 많은데 에이스스킬이 꼭 S랭크 전용스킬쯤 돼야한다고 생각하는건 아니지만, 베테랑 스킬 시드각성이 체력 30% 이하일때 발동된다는것과, 에이스 스킬인 필살기각성이 35%에서 발동된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그 두가지 스킬의 특성을 생각해볼때 실제로는 스킬 하나만 달려있는것과 별반 다를바가 없어 보인다는게 문제입니다.) 이 스킬 구성으로 인해서 한가지 문제가 더 있는데, 스킬에 공격력이나 방어능력 관련한 부분이 하나도 없는 관계로, 스탯의 저 암울한 공격력과 역시 암울할뿐인 생존성을 보장받을 수 없게 되었다는겁니다. (이와 비슷한 무장 구성의 사자비는 철벽과 판넬강화, 풀아머ZZ는 공격력업과 뉴타입의 의지가 각각 달려있죠.)

대폭의 조정과 상햘이 필요해보입니다.





그 외에 뽑은것들.

GOnlineScreenShot_20090320_074749.jpg

게이츠 지휘관용.
칼질 리치는 조금 짧은 느낌이지만 선타판정과 연타가 훌륭합니다.
빌라이플도 상당히 좋은편이고, 3번무기인 익스텐셔널 알레스터는 히트로드 타입.
쓰기에 어렵지도 않고 각 무기의 판정도 좋은편이라 쓸만한 기체로 보입니다.



GOnlineScreenShot_20090320_074810.jpg


묵기체에 180mm 캐논.
'에이...그냥 바주카 타입이겠지.'라는 제 생각을 철저하게 짓밟은 그것은 다운 실탄 포.....
베테랑 스킬이 확장부스터이고 에이스스킬은 충격과 공포의 '3번무기 무한사격'!!!

어째서 이런 무장과 스킬 구성으로 묵기체가 나올 수 있는건지는 소맥만이 알겠죠 (먼산)















마지막으로....



GOnlineScreenShot_20090320_074717.jpg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