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 과학 포럼
SF 속의 상상 과학과 그 실현 가능성, 그리고 과학 이야기.
SF 작품의 가능성은 어떻게 펼쳐질 수 있을까요? 그리고 어떤 상상의 이야기가 가능할까요?
SF에 대한 가벼운 흥미거리에서부터 새로운 창작을 위한 아이디어에 이르기까지...
여기는 과학 소식이나 정보를 소개하고, SF 속의 아이디어나 이론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상상의 꿈을 키워나가는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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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수 8,076
함대전에 비하면 거의 일순간에 가까운 엄청난 전투속도를 가지고 있어서, 쉽게 막거나 공격할수 있는것이 아닐지도 모르겠습니다... 데스스타가 30대 정도의 저항군 전투기에 박살난 사실이나, ISD도 박살내버리는 X윙 패거리들을 생각해보면...
게다가...리벨리온을 할때의 생각이 갑자기 떠오르는군요...
분명히 제국군은 타이파이터를 '쪽수 러쉬'로 밀어붙이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그런대... 이 타이파이터의 숫자는 게임상에선 의외로 많지가 못했던 겁니다. ISD한척에 6대정도, SSD에 12정도...데스스타에24대정도 였던걸로 기억하는데...문제는 X윙 한대가 보통 타이파이터 3~4대를 박살내고 돌아다닌다는거죠. 즉...압도적인 숫자로 밀어붙이지 않으면 저항군이 아무리 소규모 함대라도, 결국 전투기 때문에 지고만다는... 가히 말도안되는 상황들이 난무를 하는거죠... 으음...저 게임상의 문제점이 실제로도 스타워즈 세계에서 벌어진 구도라면...뭐, 그럭저럭 인정할수도 있지만...
게다가...리벨리온을 할때의 생각이 갑자기 떠오르는군요...
분명히 제국군은 타이파이터를 '쪽수 러쉬'로 밀어붙이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그런대... 이 타이파이터의 숫자는 게임상에선 의외로 많지가 못했던 겁니다. ISD한척에 6대정도, SSD에 12정도...데스스타에24대정도 였던걸로 기억하는데...문제는 X윙 한대가 보통 타이파이터 3~4대를 박살내고 돌아다닌다는거죠. 즉...압도적인 숫자로 밀어붙이지 않으면 저항군이 아무리 소규모 함대라도, 결국 전투기 때문에 지고만다는... 가히 말도안되는 상황들이 난무를 하는거죠... 으음...저 게임상의 문제점이 실제로도 스타워즈 세계에서 벌어진 구도라면...뭐, 그럭저럭 인정할수도 있지만...
아주 숫자가 많지않으면 양쪽다 상대방에게 타격을 주기에는 약하더라고요 그리고 리벨리온 자체가 전투기보다
함대전을 중요시 한것 같습니다 물론 데드스타가 공격당하지만 쉴드를 설치하면 그마저도 안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