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사진 게시판
때로는 유머 그림도 좋겠지요?
여러 작품속에 나오는 다양한 우주선들의 크기를 비교한 이미지입니다.
마지막의 윤영하함이 나오는 이유는 아시는 분들만 아실듯.
그러고보니 이 이미지처럼 다양한 작품에 나오는 우주선들의 크기를 쉽게 비교하게 해주는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joysf에서도 한분이 소개해주신 적이 있었는데 그 사이트 주소 아시는분?
와라, 율리시스!
은하의 빙벽을 뚫고 올림포스로 오거라!
어느 신문 기사에서 윤영하급 함포의 구경이 '킬로미터' 단위로 표기되어서 그 이후로 윤영하급은 (미국의 비밀스런 지원하에) 외계인들과 공돌이들이 녹아들어간 인류의 대우주 결전병기로 채택되었죠 ^^ (직접 보니 웃깁니다 ㅋㅋㅋ)
윤영하함
: 대한민국이라는 우주정복을 꿈꾸는 자들이 제작한 대우주 결전병기 메인병기로 76km급의 주포를 장착하며 분당 최대 85발을 쏘아낼수 있는 괴물급 주포를 장착하였다 뿐만아니라 직경 360km의 (그들은 이런 행성파괴를 이뤄낼 병기를 뻔뻔하게도 대함미사일이라고 부른다)하푼미사일을 4발을 장착하며 부포로 5.56km급의 (그들은이 크고 아름다운 포를 소총이라는 어이없는 명칭을쓴다) 견인부포다수와 7.62km급의 자동포 12km급의 자동포를 필요에 따라 함선의 장착대에 장착시킬수있다. 이런 대부분의 장착병기의 유일한 단점은 함포가 어떤것이든 너무커서 적의 주력함이나 우주 콜로니급도 통상적으로 가장작은 5.56km급의 부포로도 너무나큰 크기차이때문에 정조준이 힘들다는 점정도이다
그러나 어떠한 장비품도 현 우주군의 어떠한함선이라도 부포에도 1격을 견디지 못하며 주포나 미사일이 주변에서 터진다면 함대가 순간적으로 와해대고 함포는 5~10회 미사일은 통상 1~2발이라면 아무리 막강한 우주함대도 바스라질것이다. 저들은 주포와 미사일에 폭약대신 중수소를 충전한 탄두를 쓰는데 이탄두는 너무 크고 무거워서 폭발하는순간 핵융합이 일어나 일순간의 주변물체를 지워버린다.
대한민국이라는 대우주정복국은 이런 무시무시한 병기를 9척을 생산하고 있다고 하며 추가 양산계획도 있을지 모른다는 소문이 있어 우주에 공포감을 조성하고 있다.
제가 질문하고 제가 찾았네요;;; 우주선 크기비교 사이트는 여기입니다.
안들어가보는 동안 업데이트도 꽤 되었네요.
http://www.merz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