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만을 써오다가 컴퓨터에서 7 으로 업데이트 해달라는 메세지가 자주 떠올랐습니다.
그리하여 지난 표도기님 결혼식 있을때 국전들려서 7시디 사다가 업데이트 했습니다.
2014년 부터 xp 지원 끊긴다기에 업데이트 했지요.
(제컴이 조립식인데, 09년 인가 부터 구매를 했었으니 이제 어연 4년 돼가나?...) 
 
그런데, 구매를 인터넷으로 하는게 쌀까... 아니면 용산이나 국전에서 사는게 저렴할까.
어찌 사전조사를 해보아야 겠는데. 간만에 국전 들리고 싶어서 그냥 이곳으로 갔습니다.
(이왕 서울도 올라왔으니...)
인터넷에서 보니까 합본팩 12만원 파는곳도 있었는데... 역시 인터넷이 더 저렴하단걸 느꼈습니다.
여기서는 무려 14만원...
그것도 32비트 따로. 64비트 따로.
이둘중에 어떤게 좋을까 하다가. 인터넷으로 잠깐 검색해봐서 64비트 쓰기에는 무겁다길래 32비트로 구매했습니다.
그렇잖아도 제 컴의 램도 4기가 였습니다.
 
그렇게 설치하고서... 오늘. xp버전에서 자료좀 가져올라고 xp로 들어갔는데...
이전처럼 7으로 업데이트 하라는 메세지가 떴는데, 자세히 보니 64비트로 설치하라고 뜨네요(...)
이걸 보고 몇비트 인지 세세히 보지않은게 후회 되는순간;
게다가 이제 곧 64비트 로 써야 하는 시기가 온다기에 대부분 64비트를 선호하는 분위기.
제가 컴맹인탓도 있고, 몇비트 설치하라는 것도 자세히 살펴보지 않은게 참으로 뭣한순간.
(그런데 램은 4기가 짜리 인데 권장설치가 왜 64비트 일까...)
그리고, 무엇보다 무엇이든 인터넷으로 사는게 더 저렴하다는걸 깨달은 순간이었습니다.
이거, 또 64비트 짜리 따로 구매해야 되는걸까요...lllOTL
나중에 시간 지나서 64비트 따로 구매하것도 나쁘지는 않을텐데, 여러가지로 거시기한 순간이었습니다...
 
덤 으로. 32비트 에서 64비트로 변경하는법.
혹은 64비트 에서 32비트로 변경하는법 등등 그래도 방법은 많이 있네요.
 
괴수와 미지의 동물을 가장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