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작품 게시판 - 영화/애니/만화/소설/드라마/다큐멘터리
슈퍼 로봇 이야기, 괴수/괴인/초인 이야기 외에... 다양한 작품과 장르를 다루고 있습니다.
( 이 게시판은 최근에 의견이 추가된 순서대로 정렬됩니다. )
업그레이드가 끝난 베이거 배틀크루저. 1분 후에 기함이 핵공격(위의 노란색 별입니다.)을 받았습니다,
베이거의 주력 anti-capital class 3인방. 베이거가 드레드노트 생산이 가능해졌고, 배틀크루저 위에 배틀쉽이 생겼습니다. 터렛의 배치나 외형이 타이단의 쿼젯을 연상시키더군요. EXP에 따라 함정의 운용성이 달라진다고 메뉴얼에 있었는데, 주력함들은 경험치가 300이상 넘어가면 그때부터 정말 괴수가 되어 버렸습니다. (특히 히가라 배틀크루저)
AI 간의 전투. 컴플렉스 모드가 히가라위주의 모드임에도 가끔씩 이렇게 베이거가 무서운 기세로 몰아부칠 때도 있었습니다. 대응시기를 놓쳐 진퇴양난에 처한 히가란 마더쉽. 리서치가 진척되었다면, 마더쉽이 헤비 이온캐논과 방어장을 갖추었을텐데 그렇지 못했습니다.
격침된 모함과 잔해들.
꽤 복잡한 모드이긴 하지만, 상당히 재미가 있더군요. 다만 오리지널보다 훨씬 버벅대는 느낌이. -_-
이 모드는 미사일을 탑재한 함정이 늘어나서 화력구성이 꽤 다양해지더군요.(핵미사일이나, 순항미사일역시 존재하고, 대 주력함용 기뢰도 있었습니다.) 대신, 미사일 요격함이나 CIWS 역할을 하는 터렛들이 생겨서 베이거가 후반부터는 힘을 쓰기 힘들어 지는 면도..
들리는 말로는 제작에 홈월드2 개발자가 참여했다는 말도 있는 모드입니다. 홈월드2에서 추가하려다 사양문제나 기타 여건으로 삭제된 미구현 데이터들을 모아서 구현한 모드라고 하던데.. 꽤 플레이 방식이 복잡해졌습니다. PDS 모드와 비슷한 성격이긴 한데, 꽤 안정적인 모드입니다.
이 모드의 특이사항은 마더쉽이 합체(...)가 되는 점이었습니다. 쉽야드나 배틀아크(홈월드 포에버 카페에서 본 바로는8 버전에서는 마더쉽과 도킹시 생산설비가 이쪽으로 넘어온다고 하더군요. )와 도킹하면 평소에 쓸 수 없는 강력한 무기를 배치할 수 있다던가, 질량무기를 막아내는 매스실드(이것 역시 8 버전에서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를 쓸 수 있게 된다던가...
일단 정확한 정보는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http://www.homeworld2complex.com/
그런데 패치를 complex 2.0부터 차래대로 설치해야 하나요. 아니면 7.44만 해도 되나요?(그런데 포럼 아이디가 없어서 설치하려먼 좀 힘들듯)
특히 배틀쉽의 경우에는 디자인도 타이단 함선 디자인이지만 함선 도색스타일까지 베이거 스타일이네요 :)
그나저나 합체라면
http://www.relic.com/misc/buggo/hw9.jpg
이런걸 이야기 하는 건가 보군요 ㄷㄷㄷ
2에서는 홈월드 1보다 개성 넘치는 점이 얼마 없어서 아쉬웠는데
개발 당시에는 상당히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많았었나 봅니다.
스샷을 보니 홈월드2다시 하고 싶어지는군요 :ㅇ
홈월드 3가 안나온다는게 참아쉽습니다 ...
지금까지 모드나 만들어지는 명작인데 말이죠...
그런데 컴플렉스모드란게 뭔가요? 건담모드나 다른건 해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