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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s.ign.com/KingdomUnderFire/2007/10/03/67985/공식 블로그의 원문을 [[S]]제 마음대로[[/S]]번역했습니다.
재미를 추구했기에 약간의 비표준어도 섞였네요.^^;;
개발자 노트 : 우린 여러분의 질문을 받기 위해 블로그를 개설했지요- 그것들이 다 여기 있답니다.
저희는 요↓요기↓ 질문들엔 최선으로 답했지만, 여러분 각자의 궁금한 것이 포함되지 않았다면 사과하고 싶네요. 허나 어쩔수 없디요. 우호호홋~
항상 그렇듯, 우리는 여러분의 피드백을 귀담아 듣고 있어용♡. 그러니까 코멘트는 계속 남겨주세요^^!
질문 : 이거 가지고 혼자놀기엔 얼마나 걸릴까요?
답변 : 혼자놀기의 모든 케릭터를 클리어하려면, 아마 못잡아도 40에서 50시간 정도는 걸릴 겁니다.
그리고 [[S]]필자같은[[/S]]편집광들이 주로 하듯, 모든 퀘스트랑 케릭능력을 얻기 위해선 100시간은 필요할 것 같네요. 유후훗.
거기에 노멀, 하드, 나잇메어 의 3단계 난이도가 있는 것까정 고려하면... 고저 삼돌이 뽕을 뽑기엔 제격일 겁니다.
여기서 주의사항! 하드나 나잇메어에선 벌레처럼 짓뭉개지는 여러분을 발견할 수도 있어요. 부디 패드를 모니터에 던지지도, 삼돌이에 헤딩도 말아 주시길...ㅠㅜ
참, 짐작하셨다시피 노멀을 깨야 하드가, 하드를 깨야 나잇메어가 열린답니다.
질문 : 무기나 방어구를 새로 장착하면 게임상에서도 뽀대가 변합니까?
답변 : 모든 케릭터는 대여섯개의 무기 카테고리와, 여섯개의 아머세트가 있어서(이게 여섯등급을 뜻하는지, 여섯 파츠를 뜻하는지 확실하지 않네요;;)...
한마디로, 렙업할수록 점점 간지나게 바뀐다는 거지용.
질문 : 초당 프레임은 얼마로 계획했나요?
답변 : 30FPS로 쭉~ 갈거에요.
질문 : 새로운 케릭터를 공개할 계획이 있나요?
답변 : 지금 4명의 케릭터가 공개ㄷㅚㅆ죠? 둘을 더 공개할 계획입니다.
그 둘은 게임 플레이 양상에 지.대.한. 변혁을 몰고 올 예정이지요. 음하하.
질문 : 게임에 사용된 새로운 그래픽 요소가 있습니까?
답변 : 음... 하나는 '모조리 때려부숴' 인데요, 참 요것이 저희가 생각하기에도 잘 만든 것 같아요^_^
또 하나 쩔어주는 게 있는데, 몬스터들이 벽이나 천장에 달라붙어 폴짝거린다는 거죠.
한줄 요약하자면- 저희는 몬스터들을, 플레이어의 구토와 소름유발에 중점을 두어 디자인했다는 겁니다. 함부로 상상하지 마셈!! 상상 그 이상의 $#*@!*$%!@한 걸 보게 될 테니.(우하하핫)
[[IMG=http://xbox360media.ign.com/xbox360/image/article/824/824674/kingdom-under-fire-circle-of-doom-20071003112803105.jpg ]]
질문 : 궁금한 게 있는데요, 그래픽이나 물리쪽 엔진은 자체개발입니까, 구입한 겁니까?
답변 : 아하. Bludside엔진이라고, 저희가 개발한 겁니다. 킹왕짱이죠??^^b 줄여서 BS엔진이라고 불러주세용~
질문 : 이거 RPG게임이잖아요? 스토리는 심오합니까? 스토리가 게임 개발의 중점사안이 되었나요?
답변 : KUF : CoD에서 스토리는... 거들 뿐입니다. 훗-┏ 게임이 진행되는 것을 돕긴 하지만, 게임의 노른자는 아니지요.
저희는 치고박고난리법석와장창창시끌벅적한 전투 속에서, 케릭터와 장비가 업그레이드되는 것에 중점을 두었고 스토리는 상대적으로 가벼운 비중을 차지합니다.
요런 마음가짐이 되니, 스토리를 좀 맘대로 주물럭해버렸는지도... 헤헷.
음... 좀 불친절한 답변이 되었나요?^^;; 허나 여러분이 KUF의 스토리라인을 좀 더 깊이있게 알고 싶다면, 공개된 몇몇 정보를 구할 수 있을 거에요.
[[IMG=http://xbox360media.ign.com/xbox360/image/article/824/824674/kingdom-under-fire-circle-of-doom-20071003112801387.jpg ]]
질문 : 공개된 스샷을 보면, 계단현상이 좀 있는데요- 출시되는 게임에선 앤티엘리어싱을 좀 먹일 건가요?
답변 : 저희는 엑박 개발킷에서 스샷을 떠오는데, 이게 PC 프로그램이죠. 모니터에선 계단이 짤 없는 거, 알고 계시잖아요^^?
TV화면을 거쳐서 보는 화면은 사뭇 다를 겁니다.
...어... 그래도 계단이 보이시면... 걍 무시해 주세요.^_^
질문 : 추가적인 다운로드 컨텐츠가 있나요?
답변 : 앱~쏠루트뤼. 게임 발매와 동시에 여러가지 장신구 및 기타 컨텐츠를 내놓을 겁니다.
플레이어는 여섯 중 하나의 케릭터를 고를텐데, 최대 4인의 멀티플레이에선 누가 누군지 구분하기 어렵겠죠.
그래서 요 컨텐츠들은, 좀 더 쿠울~ 하고 스따~일리쉬한 케릭터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줄 겁니다. 잇힝~
기타 자세한 내용은 차후에 올라올 PDLC 노트를 참고해 주셔요.
질문 : 콤보를 먹일 수 있나요? 그렇다면 얼마나 연속으로 두드려 팰 수 있을까요?
답변 : 각 케릭터가 콤보를 위해, 무기에 'Growth'라 불리는 강화를 할 수 있답니다.
이 'Growth'를 먹인 무기로 적을 후려패면, 친절히도 화면 오른쪽에 콤보수가 살포시 떠오르죠.
물론 연속콤보도 가능하고, 횟수가 늘어날 때마다 몬스터들은 더 아파할 겁니다.
'Growth' 레벨이 오르면... 당근 콤보 데미지가 오르지요.
SP가 충만하거나 회복률이 좋다면... 몬스터가 죽을때까지 두드려 팰 수도 있을 겁니다. - -b
저흰 20단 콤보까지 해봤군요.
질문 : 각각의 케릭터가 특수한 공격패턴과 차별화된 공격력을 갖고 있을까요?
답변 : 일단 모든 케릭터가 서로 다른 무기와 능력을 사용하죠.
모든 케릭터가 100%유니크한 공격을 한다고는 못하겠고, 무지막지하게 다르다고는 할 수 있겠군요. ...음. 뭐가 다르지??
누구는 정력(-0-)에, 누구는 마법에, 또 누구는... 운빨에 인생이 달려 있지요.
[[IMG=http://xbox360media.ign.com/xbox360/image/article/824/824674/kingdom-under-fire-circle-of-doom-20071003112801980.jpg ]]
질문 : 다른 기기로는 이 게임 출시 안할거에요?
답변 : 그럴 생각은 얄짤 없네요. 미안해요.
질문 : 얼마나 많은 도전과제가 있을까요?
답변 : 서른두개쯤? 전체적으로요.
질문 : 엑박 라이브를 통한 데모는 나오나요?
답변 : 당근이에요.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답니다.
질문 : 기기 하나로 친구랑 같이 게임할 수 있을까요? 하니면 멀티 온리?
답변 : 같이 하고 싶단 친구에게, 이 기회에 삼돌이 하나 장만하라 말해 주세요.
[[IMG=http://xbox360media.ign.com/xbox360/image/article/824/824674/kingdom-under-fire-circle-of-doom-20071003112802543.jpg ]]
질문 : 개발진 분들의 좋아하는 음식은 뭔가요? 찍어보면... 대개 한국음식일 것 같은데요.
제 입맛하고 비슷한지 함 볼까요? 전 김치, 불고기, 김치찌개, 두부찌개를 좋아하는데... 이 밖에도 많아요.
답변 : 어음... 글쎄올시당. 여기 사람들이 김치, 불고기... 음... 여튼, 그 머시기 등등을 좋아한다곤 확신하기 어려워서요. 단순히 맛을 위해서나, 아님 우리 음식이라서거나 하는 이유로 말이죠.
저희 Blueside 직원들은 먹을 수 있는 거라면 뭐든 씹어먹어요. 우린 대개, 한국음식을 먹는다기 보단 생존을 위해 '소비' 하는 편이죠^^;; 그리고 다른 나라 음식도 잘 먹는답니다.
------------------------
좀 오래ㄷㅚㅆ지만...
그래서인지 알고 있는 내용과 겹치는 게 좀 있네요^^
좀 건방진 말투로 번역이 된 것 같은데... 원본은 전혀~ 그렇지 않음을 밝힙니다.
그냥 심심풀이로 한번 봐주세요~
(덧붙이는 말 : 크루세이더도 안해봤는데...ㅠㅜ)
SF를 좋아합니다.
인간이 어디까지 상상해 낼 수 있는지, 정말 궁금해요.
http://blogs.ign.com/KingdomUnderFire/2007/10/03/67985/공식 블로그의 원문을 [[S]]제 마음대로[[/S]]번역했습니다.
재미를 추구했기에 약간의 비표준어도 섞였네요.^^;;
개발자 노트 : 우린 여러분의 질문을 받기 위해 블로그를 개설했지요- 그것들이 다 여기 있답니다.
저희는 요↓요기↓ 질문들엔 최선으로 답했지만, 여러분 각자의 궁금한 것이 포함되지 않았다면 사과하고 싶네요. 허나 어쩔수 없디요. 우호호홋~
항상 그렇듯, 우리는 여러분의 피드백을 귀담아 듣고 있어용♡. 그러니까 코멘트는 계속 남겨주세요^^!
질문 : 이거 가지고 혼자놀기엔 얼마나 걸릴까요?
답변 : 혼자놀기의 모든 케릭터를 클리어하려면, 아마 못잡아도 40에서 50시간 정도는 걸릴 겁니다.
그리고 [[S]]필자같은[[/S]]편집광들이 주로 하듯, 모든 퀘스트랑 케릭능력을 얻기 위해선 100시간은 필요할 것 같네요. 유후훗.
거기에 노멀, 하드, 나잇메어 의 3단계 난이도가 있는 것까정 고려하면... 고저 삼돌이 뽕을 뽑기엔 제격일 겁니다.
여기서 주의사항! 하드나 나잇메어에선 벌레처럼 짓뭉개지는 여러분을 발견할 수도 있어요. 부디 패드를 모니터에 던지지도, 삼돌이에 헤딩도 말아 주시길...ㅠㅜ
참, 짐작하셨다시피 노멀을 깨야 하드가, 하드를 깨야 나잇메어가 열린답니다.
질문 : 무기나 방어구를 새로 장착하면 게임상에서도 뽀대가 변합니까?
답변 : 모든 케릭터는 대여섯개의 무기 카테고리와, 여섯개의 아머세트가 있어서(이게 여섯등급을 뜻하는지, 여섯 파츠를 뜻하는지 확실하지 않네요;;)...
한마디로, 렙업할수록 점점 간지나게 바뀐다는 거지용.
질문 : 초당 프레임은 얼마로 계획했나요?
답변 : 30FPS로 쭉~ 갈거에요.
질문 : 새로운 케릭터를 공개할 계획이 있나요?
답변 : 지금 4명의 케릭터가 공개ㄷㅚㅆ죠? 둘을 더 공개할 계획입니다.
그 둘은 게임 플레이 양상에 지.대.한. 변혁을 몰고 올 예정이지요. 음하하.
질문 : 게임에 사용된 새로운 그래픽 요소가 있습니까?
답변 : 음... 하나는 '모조리 때려부숴' 인데요, 참 요것이 저희가 생각하기에도 잘 만든 것 같아요^_^
또 하나 쩔어주는 게 있는데, 몬스터들이 벽이나 천장에 달라붙어 폴짝거린다는 거죠.
한줄 요약하자면- 저희는 몬스터들을, 플레이어의 구토와 소름유발에 중점을 두어 디자인했다는 겁니다. 함부로 상상하지 마셈!! 상상 그 이상의 $#*@!*$%!@한 걸 보게 될 테니.(우하하핫)
[[IMG=http://xbox360media.ign.com/xbox360/image/article/824/824674/kingdom-under-fire-circle-of-doom-20071003112803105.jpg ]]
질문 : 궁금한 게 있는데요, 그래픽이나 물리쪽 엔진은 자체개발입니까, 구입한 겁니까?
답변 : 아하. Bludside엔진이라고, 저희가 개발한 겁니다. 킹왕짱이죠??^^b 줄여서 BS엔진이라고 불러주세용~
질문 : 이거 RPG게임이잖아요? 스토리는 심오합니까? 스토리가 게임 개발의 중점사안이 되었나요?
답변 : KUF : CoD에서 스토리는... 거들 뿐입니다. 훗-┏ 게임이 진행되는 것을 돕긴 하지만, 게임의 노른자는 아니지요.
저희는 치고박고난리법석와장창창시끌벅적한 전투 속에서, 케릭터와 장비가 업그레이드되는 것에 중점을 두었고 스토리는 상대적으로 가벼운 비중을 차지합니다.
요런 마음가짐이 되니, 스토리를 좀 맘대로 주물럭해버렸는지도... 헤헷.
음... 좀 불친절한 답변이 되었나요?^^;; 허나 여러분이 KUF의 스토리라인을 좀 더 깊이있게 알고 싶다면, 공개된 몇몇 정보를 구할 수 있을 거에요.
[[IMG=http://xbox360media.ign.com/xbox360/image/article/824/824674/kingdom-under-fire-circle-of-doom-20071003112801387.jpg ]]
질문 : 공개된 스샷을 보면, 계단현상이 좀 있는데요- 출시되는 게임에선 앤티엘리어싱을 좀 먹일 건가요?
답변 : 저희는 엑박 개발킷에서 스샷을 떠오는데, 이게 PC 프로그램이죠. 모니터에선 계단이 짤 없는 거, 알고 계시잖아요^^?
TV화면을 거쳐서 보는 화면은 사뭇 다를 겁니다.
...어... 그래도 계단이 보이시면... 걍 무시해 주세요.^_^
질문 : 추가적인 다운로드 컨텐츠가 있나요?
답변 : 앱~쏠루트뤼. 게임 발매와 동시에 여러가지 장신구 및 기타 컨텐츠를 내놓을 겁니다.
플레이어는 여섯 중 하나의 케릭터를 고를텐데, 최대 4인의 멀티플레이에선 누가 누군지 구분하기 어렵겠죠.
그래서 요 컨텐츠들은, 좀 더 쿠울~ 하고 스따~일리쉬한 케릭터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줄 겁니다. 잇힝~
기타 자세한 내용은 차후에 올라올 PDLC 노트를 참고해 주셔요.
질문 : 콤보를 먹일 수 있나요? 그렇다면 얼마나 연속으로 두드려 팰 수 있을까요?
답변 : 각 케릭터가 콤보를 위해, 무기에 'Growth'라 불리는 강화를 할 수 있답니다.
이 'Growth'를 먹인 무기로 적을 후려패면, 친절히도 화면 오른쪽에 콤보수가 살포시 떠오르죠.
물론 연속콤보도 가능하고, 횟수가 늘어날 때마다 몬스터들은 더 아파할 겁니다.
'Growth' 레벨이 오르면... 당근 콤보 데미지가 오르지요.
SP가 충만하거나 회복률이 좋다면... 몬스터가 죽을때까지 두드려 팰 수도 있을 겁니다. - -b
저흰 20단 콤보까지 해봤군요.
질문 : 각각의 케릭터가 특수한 공격패턴과 차별화된 공격력을 갖고 있을까요?
답변 : 일단 모든 케릭터가 서로 다른 무기와 능력을 사용하죠.
모든 케릭터가 100%유니크한 공격을 한다고는 못하겠고, 무지막지하게 다르다고는 할 수 있겠군요. ...음. 뭐가 다르지??
누구는 정력(-0-)에, 누구는 마법에, 또 누구는... 운빨에 인생이 달려 있지요.
[[IMG=http://xbox360media.ign.com/xbox360/image/article/824/824674/kingdom-under-fire-circle-of-doom-20071003112801980.jpg ]]
질문 : 다른 기기로는 이 게임 출시 안할거에요?
답변 : 그럴 생각은 얄짤 없네요. 미안해요.
질문 : 얼마나 많은 도전과제가 있을까요?
답변 : 서른두개쯤? 전체적으로요.
질문 : 엑박 라이브를 통한 데모는 나오나요?
답변 : 당근이에요.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답니다.
질문 : 기기 하나로 친구랑 같이 게임할 수 있을까요? 하니면 멀티 온리?
답변 : 같이 하고 싶단 친구에게, 이 기회에 삼돌이 하나 장만하라 말해 주세요.
[[IMG=http://xbox360media.ign.com/xbox360/image/article/824/824674/kingdom-under-fire-circle-of-doom-20071003112802543.jpg ]]
질문 : 개발진 분들의 좋아하는 음식은 뭔가요? 찍어보면... 대개 한국음식일 것 같은데요.
제 입맛하고 비슷한지 함 볼까요? 전 김치, 불고기, 김치찌개, 두부찌개를 좋아하는데... 이 밖에도 많아요.
답변 : 어음... 글쎄올시당. 여기 사람들이 김치, 불고기... 음... 여튼, 그 머시기 등등을 좋아한다곤 확신하기 어려워서요. 단순히 맛을 위해서나, 아님 우리 음식이라서거나 하는 이유로 말이죠.
저희 Blueside 직원들은 먹을 수 있는 거라면 뭐든 씹어먹어요. 우린 대개, 한국음식을 먹는다기 보단 생존을 위해 '소비' 하는 편이죠^^;; 그리고 다른 나라 음식도 잘 먹는답니다.
------------------------
좀 오래ㄷㅚㅆ지만...
그래서인지 알고 있는 내용과 겹치는 게 좀 있네요^^
좀 건방진 말투로 번역이 된 것 같은데... 원본은 전혀~ 그렇지 않음을 밝힙니다.
그냥 심심풀이로 한번 봐주세요~
(덧붙이는 말 : 크루세이더도 안해봤는데...ㅠㅜ)
SF를 좋아합니다.
인간이 어디까지 상상해 낼 수 있는지, 정말 궁금해요.
자사의 자식을 포기하면서까지 개척해낸 한국 비디오게임 개발시장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