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테크 ( 메크워리어, 메크커멘더 )
배틀테크, 메크워리어, 메크커멘더와 관련한 각종 자료, 설정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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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3.24 11:23:18 (*.214.51.79)
ECM은 적이 아군기에 미슬 락온을 시도할때 걸리는 시간을 두배로 늘려줍니다. 적의 최대 레이더 탐지거리의 절반까지 아군기가 레이더에 잡히지 않게 해줍니다.(적의 레이더가 1000미터짜리라면 500미터까지 걸리지 않습니다)
BAP는 아군이 적기에 미슬 락온을 시도할 때 걸리는 시간을 1/2로 줄여줍니다.(ECM과 반대) 최대 레이더 포착거리를 1000에서 1200으로 늘려주며, 적이 ECM을 장비한 기체일 경우에는 750미터 이내에서 적을 포착할 수 있게 해줍니다.
LAMS : 레이저 안티 미슬 시스템. 적의 다연발 미슬 중 일정수를 자동파괴해줍니다. 썬더볼트나 로켓런쳐 계열의 단일탄두 미슬이나 streak계열 미슬(자동유도미슬)은 파괴하지 못합니다. LRM이나 ATM같은 다탄두 미슬의 경우에는 최대탄수의 절반을 날려줍니다.(LRM20이면 열발, ATM12이면 여섯 발)
EO : 말 그대로 조준확대기. 줌시의 창 크기와 줌 레벨을 높여줍니다. 장거리 조준시에 편합니다.
IFF : 피아식별 재머로 적의 레이더에 플레이어의 메크가 아군(파란색)으로 표시되기 해 줍니다. 250~1000미터 거리까지 작동하며 1000미터를 넘거나 250미터 이내로 들어가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AG : 신형 자이로로 메크가 적탄을 맞았을 때 적게 흔들리고 빨리 반동에서 회복되게 하며, 피탄시에 넘어질 확률을 줄여줍니다.
BAP는 아군이 적기에 미슬 락온을 시도할 때 걸리는 시간을 1/2로 줄여줍니다.(ECM과 반대) 최대 레이더 포착거리를 1000에서 1200으로 늘려주며, 적이 ECM을 장비한 기체일 경우에는 750미터 이내에서 적을 포착할 수 있게 해줍니다.
LAMS : 레이저 안티 미슬 시스템. 적의 다연발 미슬 중 일정수를 자동파괴해줍니다. 썬더볼트나 로켓런쳐 계열의 단일탄두 미슬이나 streak계열 미슬(자동유도미슬)은 파괴하지 못합니다. LRM이나 ATM같은 다탄두 미슬의 경우에는 최대탄수의 절반을 날려줍니다.(LRM20이면 열발, ATM12이면 여섯 발)
EO : 말 그대로 조준확대기. 줌시의 창 크기와 줌 레벨을 높여줍니다. 장거리 조준시에 편합니다.
IFF : 피아식별 재머로 적의 레이더에 플레이어의 메크가 아군(파란색)으로 표시되기 해 줍니다. 250~1000미터 거리까지 작동하며 1000미터를 넘거나 250미터 이내로 들어가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AG : 신형 자이로로 메크가 적탄을 맞았을 때 적게 흔들리고 빨리 반동에서 회복되게 하며, 피탄시에 넘어질 확률을 줄여줍니다.
2008.03.24 11:23:18 (*.23.64.43)
나머지 세가지를 상세하게 말씀드리면 enhanced optics, IFF jammer, advanced gyro는 실제로 CBT에는 없는 장비입니다.
CBT쪽으로 가면 enhanced optics가 강화 화상 콕핏에서 강화 화상 장치에 해당되고 IFF jammer가 스텔스 장갑, 공백 인식 체계와 비슷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advanced gyro가 내구도 강화 회전의 같습니다.
나머지 4개는 분류별로 상세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전파 방해 슈트:CBT 상에선 레이더 전파 방해를 일으키는것 외에도 미사일 관련 장비에도 문제를 일으킵니다. MW4에서도 500m 내에 다가가지 않는한 발견되지 않으며(비글 능동 감지기 사용 'Mech는 750m) 롹온 시간을 늘립니다만 스트릭 미사일계열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비글 능동 감지기:레이더 감지거리를 1.2km로 늘리고 전파 방해 슈트 사용 'Mech를 750m에서 잡아내며 롹온 시간을 줄입니다.
점프젯:너무나도 유명해서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점프젯 무게는 배틀 아머 계열:0톤, WSP-#@ Wasp:1톤, 소형 'Mech:2톤, 일반형 'Mech:3톤, 대형 'Mech(80톤 포함):4톤, 85톤 'Mech:5톤, 강습 'Mech(90톤 부터):6톤)
대 미사일 레이저 방어 체계:레이저를 사용해서 다탄두 미사일 탄두 절반을 요격시킵니다. 즉 고급 전술 미사일은 6발, 장거리 미사일은 10발입니다. 헌데 단일 탄두 미사일인 Arrow IV 미사일 포대 체계, 로켓 발사기나 중거리 미사일, 단거리 미사일, 스트릭 중거리 미사일, 스트릭 단거리 미사일은 요격이 안됩니다.
CBT쪽으로 가면 enhanced optics가 강화 화상 콕핏에서 강화 화상 장치에 해당되고 IFF jammer가 스텔스 장갑, 공백 인식 체계와 비슷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advanced gyro가 내구도 강화 회전의 같습니다.
나머지 4개는 분류별로 상세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전파 방해 슈트:CBT 상에선 레이더 전파 방해를 일으키는것 외에도 미사일 관련 장비에도 문제를 일으킵니다. MW4에서도 500m 내에 다가가지 않는한 발견되지 않으며(비글 능동 감지기 사용 'Mech는 750m) 롹온 시간을 늘립니다만 스트릭 미사일계열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비글 능동 감지기:레이더 감지거리를 1.2km로 늘리고 전파 방해 슈트 사용 'Mech를 750m에서 잡아내며 롹온 시간을 줄입니다.
점프젯:너무나도 유명해서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점프젯 무게는 배틀 아머 계열:0톤, WSP-#@ Wasp:1톤, 소형 'Mech:2톤, 일반형 'Mech:3톤, 대형 'Mech(80톤 포함):4톤, 85톤 'Mech:5톤, 강습 'Mech(90톤 부터):6톤)
대 미사일 레이저 방어 체계:레이저를 사용해서 다탄두 미사일 탄두 절반을 요격시킵니다. 즉 고급 전술 미사일은 6발, 장거리 미사일은 10발입니다. 헌데 단일 탄두 미사일인 Arrow IV 미사일 포대 체계, 로켓 발사기나 중거리 미사일, 단거리 미사일, 스트릭 중거리 미사일, 스트릭 단거리 미사일은 요격이 안됩니다.
잘은 모르겠는데 AMS는 실탄을 사용하고 LAMS은 광학무기를 사용하는 Anti Missile system이 아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