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작품 게시판 - 영화/애니/만화/소설/드라마/다큐멘터리
슈퍼 로봇 이야기, 괴수/괴인/초인 이야기 외에... 다양한 작품과 장르를 다루고 있습니다.
( 이 게시판은 최근에 의견이 추가된 순서대로 정렬됩니다. )
* 혹시 몰라 후반부 내용이나 결말 등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내용은 자제했습니다만, 작품을 사전 정보에 노출되는 일 없이 직접 감상하며 내용을 즐기시고 싶은 분들께서는 주의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pluto.tv/en/on-demand/movies/nightwatch-miramax-1998-1-1
1902년 덴마크 소설 'Mikaël'이 원작인 스웨덴 영화 'Vingarne' (1916), 1968년 덴마크 소설 'Tænk på et tal'이 원작인 캐나다 영화 'The Silent Partner' (1978, 한국 수입명 '침묵의 동반자'), 1994년 덴마크 영화 'Nattevagten'이 원작인 미국 영화 'Nightwatch' (1997, 한국 수입명 '이완 맥그리거의 마틴') 등 과거부터 덴마크 작품들을 다른 국가에서 영화로 각색한 사례는 여럿 있었습니다.(이 중 '나이트워치'는 원작과 리메이크판 양쪽 다 한국에 수입됐고, 리메이크판은 Pluto에서 지역 한정 공개 중)
다른 국가에서 리메이크한 덴마크 작품들 중에는 2005년 덴마크 영화 'Ambulancen'도 있습니다.
내용은 형제 '팀'과 '프랭크'가 죽어가는 어머니 치료비를 구하러 강도질을 하다 경찰이 도착해 미리 준비한 도주 차량을 못 쓰니 구급차를 훔쳐타는데, 알고보니 구급차 뒷칸에 죽어가는 심장병 환자와 병원 인턴 '줄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어머니 혹은 바로 뒤에 죽어가는 환자 중 누굴 살려야할지 딜레마에 빠지는 내용을 다뤘습니다.(IMDB에 올라온 줄거리 참고해서 작성)
위의 예고편 영상에서도 나오듯 원작은 헐리웃식 액션 블록버스터와는 다소 거리가 있고, 살짝 개그스러운 장면도 볼 수 있습니다.
이후에 미국판이 개봉할 시기에 미국판 연출가 '마이클 베이'가 했던 인터뷰 L'INTERVIEW - L'équipe d'AMBULANCE (J. Gyllenhaal, Y. Abdul-Mateen II, E. González & M. Bay)에 따르면 미국판 각본은 읽었지만 원작 영화를 감상하거나, 원작 각본을 읽거나 하지는 않았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https://deadline.com/2017/08/ambulance-remake-navot-papushado-aharon-keshales-directing-1202150905/
https://scriptshadow.net/screenplay-review-ambulance/
위의 원작은 '척', '레전드 오브 투모로우' 등의 TV 시리즈 작품들에 참여했던 '크리스 페덱' (Chris Fedak)의 액션 영화 각본으로 각색되며 2010년대에 미국 영화로 리메이크될 기획이 여러 후보들을 연출자로 고려하며 장기간에 걸쳐 진행됐습니다.
각본 관련 사이트인 ScriptShadow에서는 영화 개봉 전에 각본을 입수했다면서 '크리스 페덱'의 각본이 인상적(impressive, 해당 사이트의 평가 5단계 중 2번째로 좋은 단계)이라고 평하며, 이 각본의 후반부는 일부러 안 읽고 영화로 직접 확인할 예정이고 해당 각본이 천재적(genius, 해당 사이트의 평가 5단계 중 1번째로 좋은 단계)인지는 내용을 완전히 파악한 뒤에 알게될 것 같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위의 사이트에 올라온 내용이 사실이라면 극장에 개봉한 판본은 각본 내용과 달라진 점도 일부 보입니다만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 구체적 언급은 자제)
위의 리메이크 기획은 2020년대에 '마이클 베이'가 연출을 맡아서 실제 촬영에 들어간 후 2022년에 극장에 개봉 했습니다. 제작비는 스트리밍용으로 나온 액션 영화 '6 언더그라운드'의 3 분의 1도 안 되고, 이 영화보다 10년 전에 나왔던 코미디 영화 '댓츠 마이 보이' (2012)보다 적을 정도로 저예산으로 제작되는 한계를 겪었습니다만, 다행히 이번 작품에 호평을 주며 좋은 반응을 보인 평론가들도 여럿 나와서 로튼토마토에서 '마이클 베이' 연출작 중에선 몇 안 되는 신선한 토마토를 받은 작품이 됐습니다.
최근에 나온 작품은 특히 스포일러를 자제하고자 하며 인터뷰 및 제작 영상은 유니버설 픽쳐스에서 한글 자막 첨부로 공개한 영상들도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c/UniversalpicturesKR/videos
SF 영화들을 보다가 이곳에 오게 된 아직 수행이 많이 필요한(...) 팬입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