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사진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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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로는 유머 그림도 좋겠지요?
때로는 유머 그림도 좋겠지요?
글 수 10,995
이것의 발단은 Skyhunter님의 충고입니다. 특정 작품에 너무 얽매이지 말라고 하시던데
그러고 보면 제가 슈퍼로봇을 그리면 거의 그 베이스는 겟타나 마징가였습니다.
그래서 이에 대한 반성에서 이런 걸 그리게 되었습니다. 그라비온이나 용자물의 디자인을
응용해 보자는 생각이였죠. 게다가 최근 슈퍼로봇물 단편 콘티를 새로 쓰고 있습니다.
"건설-철거회사에서 운용하는 슈퍼로봇"이라는 컨셉을 잡고 그려 보았습니다. 설정이 유사
시에 이녀석이 출동해 위기를 막는다는 것인지라... 그 외에도 웜홀이나 궤도 엘리베이터
같은 것도 설정에 등장합니다.
학원 강사는 장편으로 만들어야 할 스토리라고 하고 저도 이 아이디어는 역시 장편으로 만들
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지금 당장은 단편을 통해 스토리를 배워야 하는 입장인지라 일단
단편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참고로 메카 이름은 Giga Breaker입니다.
이것의 발단은 Skyhunter님의 충고입니다. 특정 작품에 너무 얽매이지 말라고 하시던데
그러고 보면 제가 슈퍼로봇을 그리면 거의 그 베이스는 겟타나 마징가였습니다.
그래서 이에 대한 반성에서 이런 걸 그리게 되었습니다. 그라비온이나 용자물의 디자인을
응용해 보자는 생각이였죠. 게다가 최근 슈퍼로봇물 단편 콘티를 새로 쓰고 있습니다.
"건설-철거회사에서 운용하는 슈퍼로봇"이라는 컨셉을 잡고 그려 보았습니다. 설정이 유사
시에 이녀석이 출동해 위기를 막는다는 것인지라... 그 외에도 웜홀이나 궤도 엘리베이터
같은 것도 설정에 등장합니다.
학원 강사는 장편으로 만들어야 할 스토리라고 하고 저도 이 아이디어는 역시 장편으로 만들
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지금 당장은 단편을 통해 스토리를 배워야 하는 입장인지라 일단
단편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참고로 메카 이름은 Giga Breaker입니다.
음, 모방을 많이 하면 그 과정에서 창작성을 발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틀리긴 하지만, 겟타 쪽을 그리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물론 너무 그 쪽으로만 가면 좋지 않죠)
사람마다 틀리긴 하지만, 겟타 쪽을 그리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물론 너무 그 쪽으로만 가면 좋지 않죠)
근거 없는 지적 몇 가지. 프로포션이 어색해 보입니다. 선이 군데군데 좀 삐뚤어져 보이는군요. 자를 안 쓰신 듯. 그리고 양쪽 허벅지 두께가 달라 보입니다. 사타구니라던가 무릎 관절 등지도... (뭐 합체 로봇이니 다를 수도 있겠지만...)
멀대같이 보이는 것은 상체, 특히 왼팔 부분의 자세가 너무 뻣뻣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강한 인상을 가진 팔다리에 비해 동체나 머리가 좀 느낌이 약하다는 것이 단점인데, 전체적인 이미지는 괜찮아 보입니다.
jinliger 님의 경우는 디자인 아이디어가 약점이라기보다는 골격 구조나 동세를 잘 못 잡는 것이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인체 소묘 같은 연습을 통해 좀 더 견실한 미술적 기법을 익히신다면 충분히 좋은 그림이 나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강한 인상을 가진 팔다리에 비해 동체나 머리가 좀 느낌이 약하다는 것이 단점인데, 전체적인 이미지는 괜찮아 보입니다.
jinliger 님의 경우는 디자인 아이디어가 약점이라기보다는 골격 구조나 동세를 잘 못 잡는 것이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인체 소묘 같은 연습을 통해 좀 더 견실한 미술적 기법을 익히신다면 충분히 좋은 그림이 나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윗 그림은 적당한 것이 보기 좋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