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44567770_chacon_ap.jpg

카르메 차콘 피께라스 (1971년생)

스폐인 최초의 여성국방장관 


(이떄 대외적으로 주목 받았습니다. 스폐인 여성들과 한국여성들이 대화를 하면 비슷한 남자들 문화로 인해 격하게 공감한다는 그런 동네의 군대 정점에 선 것입니다.) 

경력

호세 루이스 로드리게스 사파테로 총리 1기때 주택부 장관 

2기 때 국방장관을 받음 


- 국방장관 임명시 말이 많았다고 함 

이유

- 군복무 경력 없음 

-군사분야에 문외한이었다고 함

-국방장관 선정에서 당내에서도 말이 많음

-외부에서 보나 내부에서 보나 측근이라는 이유로 선정 

-당시 스폐인 보수 언론은 맹비난을 퍼부었다고 함 

-국방장관 부임시 임신 중이었음 

-외양적으로는 큰 문제 없이 끝낸 것으로 보임 

( 1년 지나자 외신에서 관심대상에서 벗어남_ 외신이 관심가질만큼 큰 문제 일으키지 않았다는 애기로 추정됨 )  


-스폐인 내부에서 어떤 평가를 받는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언어적 장벽)


그런데 한가지 재미있는 명령을 내렸죠 군대내 포르노 관련 잡지 반입 금지 ( emoticon과연 지켜질 명령일지.. ㅠㅠ )

2baalt.jpg


사병들은 이런 기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2dlvs0h.jpg

확실히 미해군은 잘먹습니다. 아니 미군은 정말 잘 먹이고 잘 먹습니다. 이게 비만으로 이어질거라고는.. 

2qi1kd5.jpg

헤비급 장비가 많은 대신에 헤비급 병사들도 많이지는 현상으로 이어지게 되죠.


008.jpg

자세히 보시면 닦히 뭐라고 하기 힘든 기묘하게 걸리는게 있습니다.  아무리 보아도 이분들 예비군 같아 보입니다. 뭐 하도 복장 규정에 민감한 한국군만 보다보니 그런지도 모릅니다. 하여튼  이분들은 옷만 군복이지 알파인 스키타려온 분들 분위기입니다.


010.jpg
자세는 군인이긴 합니다. 일단 사진은 나와주어야 하니.. 

018.jpg

아무리 보아도 예비군 소집 나온 사람들입니다. 


25ship02650ls9.jpg

2007년도 무렵 서서히 연안 전투함이란 분류가 외부에 알려지게 되는 시점입니다. 2007년도에서 2016년 사이 미해군이 미래를 대비해 장대한 삽질을 하는 느낌이 드는 기간이기도 합니다. 그 시작이 저 배죠. 왜냐면 삼동선의 다른 연안전투함이 실패 할 것을 두려워해 만든 , 전통적인 선박이 바로 이 사진의 배이기 때문입니다. 


30bpi4m.jpg

데모는 어느 때나 있었습니다. 신종 폭력시위 물방울 날리기입니다. 뭐 이런 장난질 정도면 시위대나 경찰이나 같이 폭력화(?)의 길을 걸어도 될겁니다. 

97jmet.jpg 

그러나 시위라는 형태가 온건하게 끝나는 경우는 적은 편입니다. 전세계적인 규모로 살펴보면 말입니다. 간디가 위대한 영혼이라 불리는 것도 비폭력 시위를 주도했고 그 시위로 독립까지 끌어내었다는 점입니다.

080415m9966c090medqx4.jpg


이라크판 염장질 하는 애들 사진이 올라와 그런대로 웃음짓게 합니다. 저애들의 웃음은 ... 살아있기나 할려나 싶습니다. 

euro4c8fu.jpg 

유로파이터입니다. 모든 신형기는 잔디에 다트라고 비난 받는 시기를 겪여야 합니다. 그걸 어떻게 이겨내는냐 문제만 남은 거죠. 
WPN-IMAGE-ID-1229177.jpg

소림사는 이 시기부터 무술 학원화가 시작되었는지 모릅니다. 그렇기도 한 것이 소림사라고 해서 19세기의 대 격동과 공산화 그리고 그 문화 혁명을 이겨냈을리 없으니 말입니다. 

20080405adf8246638086lowr9.jpg

2007년부터 여러 선진국들이 무인정찰기 사용에 열을 올렸습니다. 

미군같은 경우는 2016년 시점에서는  분대 단위에서 운영할 수 있는 장비를 만들어 배치하고 있습니다.  이미 SF는 실현된 것입니다. 소대 상공에는 항상 정찰기가 따라다니는 모양새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거기다 이라크의 테스트 환경이 나름대로 악조건이기 때문에 기술이 급격하게 발전하기까지 했죠. 
 
t239.jpg


사상최대의 핵잠수함 러시아의 타이푼 급입니다. 얼마나 큰지 사람크기만으로도 느낌이 오지 않습니까? 다만 사진상 아무래도 정보기관에서 입수한 사진처럼 보인다는 것이.. 저사진상의 사람키만 알면 대체 크기를 산출해 내고 배수량도 산출해 냅니다. 다만 자국함 기준으로 할때면 조금 어긋나는 점이 있지만 대충 맞는다고 합니다.

t896.jpg

솔직히 잠수함이라기 보다는 부유 포대같다는 느낌입니다. 사진 각도에 따른 거지만

t1300.jpg


이런 크기의 배다보니 미국이 소름을 끼칠 만 하지 않습니까?


WPN-IMAGE-ID-1228647.jpg

대륙의 허장성세가 느껴지는 무술 훈련입니다. 가끔 중국분들 크기에 집착하는 면이 많습니다. 기네스 북은 그래서 좋은 타켓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