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100
한국은하연방군의 주력병기 MST(Mobile Shock Trooper): 24세기 말에서 25세기 초에 개발된 인간형 장갑차량의 총칭으로 미국의 은하연방에 속한 직할령 행성의 반란진압에 미해병대가 보잉사에서 개발한 프로토타입의 MST를 이용한 것을 시작으로 각나라의 군에서 채용하기 시작했다. 전장 5m, 인간형의 형체를 하고 있으며 머리 부분에 해당하는 부분에는 메인카메라를 포함한 3개의 모노아이를 장비하고 있고, 팔부분에 해당하는 암유니트(Arm-Unit)에는 25mm 기관포와 76mm MST용 대구경 포를 장비할 수 있다. 다리에 해당하는 구동계부분은 MST의 발목부분에 해당되는 곳에 주행용 바퀴가 4개 달려있어 기동시 120Km이상의 속도를 낼 수 있으며 필요시 2개의 기동용 바퀴를 더 장착할 수 있다.
MST는 전체적으로 모듈형 설계방식을 이용했기 때문에 개량이 용이하며 MST의 어깨부분이나 등부분에 미사일포트나 전자전용의 포트를 장비할 수 있다.
MST는 기본적으로 1인승이며, 전차에 비해 훈련 시간이 짧을 만큼 조작이 쉬운 편이다.
PS:본문에 첨부된 사진은 장갑기병 보톰즈에 등장하는 Atm-09 스코브 독 터보커스텁입니다. MST의 원형이 장갑기병 보톰즈에 등장하는 스코브 독이어서 참고삼아 올려보았습니다^^
Dynamic Tomorrow~인생은 기회의 연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