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용어 정리 게시판
글 수 112
분류 : 기술
대표적 시법자 : 황제 팰퍼틴(다스 시디어스)
두쿠 백작 (다스 티라너스)
플로 쿤
조루우스 츠바오스
루크 스카이워커
==================================================================================
비록 포스의 심오함이 명사를 사용한 지칭으로 그 발현형태를 특정하는 것을 허용치 않는다고는 하더라도, 포스의 어두운 면에 사로잡힌 이들에 의해 사용된 이 새디즘적인 포스의 발현은 하나의 기술이라고밖에는 생각하기가 어렵다.
포스 라이트닝은 고대 시스 전쟁 시절 시스들의 주된 공격수단이었으나, 루샨 전투 이후에는 '제다이의 절멸자' 다스 시디어스의 등장 이전까지 선악의 구분이 분명하여 다크 사이드라는 개념을 아예 생각할 수 없는 종족인 켈 도리안 출신의 제다이 마스터 플로 쿤의 오렌지 라이트닝 정도를 제외하고는 그 유례를 찾기 어려운 희귀한 기술이었다. 그러나 지오노시스 전투에서 제다이 마스터 요다와 맞겨룬 반역자 두쿠 백작이 이 기술을 시연해 보임으로서 다크 사이드의 잔인함과 가학적인 성향을 분명히 드러내 보이는 이 가공할 기술은 다시 은하계 전사(戰史) 전면에 등장하게 된다.
이 기술은 포스 에너지를 전광의 형태로 시법자의 손가락에서 분출시키는 것으로, 시법자는 한손 내지 두손을 써서 발출하는 것이 가능하다. 시법자의 기량이 심후하면 심후할수록 벼락의 파괴력과 지속 시간은 그에 비례하여 증강되며, 타격범위 또한 늘어난다.
이 포스 기술은 일반적으로 피격자에게 육체적인 손상을 입히는 것 뿐만 아니라, 피격자의 정신과 육체 양면에 끔찍한 고통을 안기는 고문 수단으로서도 종종 이용되곤 한다. 그러나 이 기술이 극상까지 발휘될 때에는 단 일격으로 피격자의 목숨을 앗아가는 것 또한 가능함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 실례로 황제 팰퍼틴이 다스 시디어스로서 그 정체를 드러내고 위대한 4인의 제다이 검사와 맞섰을 때, 마지막까지 황제를 위기로 몰아넣었던 제다이 마스터 메이스 윈두는 아나킨 스카이워커의 암습으로 한 팔을 잃었다고는 해도, 그의 기량을 생각해보면 허무하리만큼 간단하게 팰퍼틴의 라이트닝 공격에 숨지고 말았다.
흔히, 제 2차 데스 스타에서 팰퍼틴 황제가 루크 스카이워커에게 가한 포스 라이트닝 공격을 증거로 이 기술의 살상력을 의심하는 목소리도 없지는 않으나, 당시 황제는 루크 스카이워커를 죽이는 것이 당장의 목표가 아니라, 자신의 심후한 어둠의 힘과 감히 자신의 뜻을 거부한 애송이 제다이에게 다크 사이드의 군주가 보일 수 있는 최대의 분노를 보이는 것이었기에, 이때 시법한 포스 라이트닝은 살상용이라기보다는 고문용에 가까운 것이라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고문용이라 하더라도 그 위력은 대단해서 엔도 이후, 루크 스카이워커는 장기간 전형적인 고압 전류에 의한 감전 후유증에 해당하는 체내 석회성분의 침전으로 인한 신체기능의 저하 증상에 시달려야 했으며, 그 강력함을 의심할 수 없는 위대한 시스의 군주 다스 베이더 역시, 비록 그의 신체상 장애때문이라고는 하지만 황제와의 격투과정에서 치명상을 입고 끝내 숨을 거두어야 했다.
비록 광검으로 이 무서운 공격을 받아내는 것이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광검이라는 '매개체'없이 이 기술을 파해하는 방법은 이제까지 명확히 알려진 바가 없다. 다만, 마스터 요다는 포스를 이용하여 벼락을 잡아 되돌리는 방법으로 두쿠 백작과 황제 팰퍼틴의 공격을 받아내었고, 비록 실패하였지만 루크 스카이워커 역시 황제의 라이트닝을 포스로 쳐내는 방법을 시도한 바 있다(마라 제이드처럼 몸으로 때우는 것도 가능하다.<-당연히 이건 엔트리에 포함 안된다.).
또한 이 기술은 일반적으로 포스의 다크 사이드에 사로잡힌 자들의 영역으로 분류되지만, 단순한 다크 제다이들의 포스 라이트닝은 이 기술을 체계적으로 익힌 시스의 그것에 미치지 못한다는 것이 중론이다. 그리고 상술한 바와 같이 일부 특정 종족의 제다이들은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었고, 후일 신 제다이 기사단의 초대 마스터 루크 스카이워커는 유우잔 봉과의 전쟁중에 일반적인 포스 라이트닝 이상의 경지에 올랐다 볼 수 있는, 완벽한 제어가 가능한 '에메랄드 라이트닝'을 선보인 바 있다.
2005.10.12 13:09:23 (*.239.17.106)
라이트세이버로 라이트닝을 막아내는 메커니즘은 아직까지 밝혀진 것이 없나요? 그 부분에 대한 설명도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2005.10.12 14:25:42 (*.104.38.64)
써놓고 보니 새삼 떠오르는 망상이 있습니다만.... 플로 쿤 생존설(!)이 사실이라면 다스 베이더 정도가 아니면 플로 쿤은 감당이 안되니까, 그 두 호흡기(호-파VS호-파) 듀얼은 꼭 나올 것이고, 그러면 오렌지 라이트닝도 작렬할 거고, 어쨌거나 스토리상 베이더가 이길거니까, 베이더가 팰피 벼락맞고 기계 고장으로 죽었다는 오명도 벗을 수 있....(빠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