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 of War가 CnC 시리즈와 비슷해서 여기 적습니다.)

전술무기는 듄2에도 있는걸로 기억합니다.
근데 직접적으로 대단하다고 느낀건 CnC 1 때였습니다.
하이텔 시절. CNC 1가 한참 유행일때 친구랑 전화로 약속한후, 모뎀선연결해서 멀티에 몇번 써본 기억이 납니다.
(이때 정말 잼있었는데.. 흐흐)
화력에서 GDI에게 뒤지는 Nod의 전술무기.. 핵미사일..  처음쐈을때 그 전율이 대단했죵.
잘만쏘면 전세가 뒤집힐 정도였으니..
일단 Temple of Nod에서 미사일준비가 되면 슝~ 나가죵.  EVA의 경고와 함께.
그리고 폭팔하면 화면에 보이는 모든게 없어지고.. 있다해도 운좋은 맘모스탱크들만..
연기뿜고 있는걸루 기억합니다.
근데 레드얼럿에선 좀 약화되어 실망했네요.

Act of War에서도 전략무기가 나옵니다.
그중 참신한건 테러리스트 단체의 '위성폭격'..
통신소 같은데서 강한 자기장? 같은걸로 끌어들여서 해당 위치에 떨어뜨리는 전술무기인데 처음봤을땐
정말 대단했습니다. 기존게임에서 보여주었던 미사일이나 위성에서 공격이 아닌
테러리스트 성격에 맞게 통체로 위성을 떨어뜨려버리다니...

근데 이 게임에는 '카운터 택티컬 웨폰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기존에는 전술무기를 막을려면 전술무기 '기지자체'나 '발전소' 등을 파괴했는데
이 시스템으로 상대가 전술무기를 쓴다해도 그 자체를 무효화 시켜버립니다.

뭐 제너럴 아류라는 말도 있지만..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참신함이 숨어있어 아류라는 말은 좀 안어울리는
게임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