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작품 게시판 - 영화/애니/만화/소설/드라마/다큐멘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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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로봇 이야기, 괴수/괴인/초인 이야기 외에... 다양한 작품과 장르를 다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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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클럽 자료실에서도 관련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만, 홈월드1에서는 유닛수 제한을 에디트할 수 있었습니다. (클럽 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건 그 에디트파일이더군요.)
근데 홈월드2에서는 그 유닛수 제한을 에디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해지네요. 아시는 분 없으신지요?
근데 홈월드2에서는 그 유닛수 제한을 에디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해지네요. 아시는 분 없으신지요?
홈월드 2 의 트레이너에 대한 조언.
홈월드 2 를 플레이할 경우, 트레이너의 사용에는 경각심을 가지는것이 좋습니다.
이유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홈 2의 경우 자체 인공지능의 보완을 위해, 해당 플레이어가 컴퓨터를 상대로 전투를 벌인 로그를 참조하여, 해당 스타일을 배우게끔 되어 있습니다.
즉, 플레이어가 소규모 기동력 있는 파이터 위주의 전투가 중심이라면, 어느 순간부터인가 컴퓨터가 그 운용 방식을 흉내내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단순히 패턴이 달라지는 정도라서, 특별하게 다양한 운용을 낳지는 않지만, 컴퓨터 AI가 고정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특기할 만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부터 생깁니다.
트레이너를 통해 빠르게 생산하도록 하거나 연구를 빠르게 진행하도록 하는 플레이를 장기간 일정하게 지속하게 되면, 매우 어려움으로 진행하는 컴퓨터 AI가 해당 스크립트. 즉. 로그패턴을 그대로 흉내낸다는 것입니다.
=='' ..... 네. 컴퓨터가 트레이너를 쓰는 것 같은 효과가 납니다.
그리고 종종 심각한 트레이너를 사용하는 것을 반복할 경우ㅡ, 컴퓨터 AI가 할 수 없는 행위를 배워가려고 하다가 다양한 오류 및 다운의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트레이드를 쓰는 것은 홈 2에서는 삼가하는 편이 좋습니다.
추신:
물론 공격력 증가 같은 식의 에딧은 컴퓨터가 배워가지는 않습니다. 문제는 애당초 홈2 AI의 오리지널 스크립트 중 매우어려움 단계 자체가, 소량의 트레이너 상태를 제공하고 있다는 거죠. 플레이어보다 아주 약간 더 많이 벌고. 조금 더 빠르게 생산하는 스크립트를 지니고 있는것이 매우어려운 AI 난이도입니다.
.....여기에, 플레이어의 패턴을 배우는 AI엔진이 결합하면?
네. 사용가능한 범주의 패턴이라면 죄다 읽어서 흉내내겠죠.
.......-- 결론. 트레이너는 안 쓰는 게 신상에 좋습니다.
사족:
유닛조절제한 옵션 트레이너는 홈월드 전용으로는 없습니다. 범용 트레이너로 가능하긴 하지만, 고거 하나 만족하자고 초가삼간 다 태워먹을 가능성이 농후하죠. 그밖에 방법으로는 직접 에딧을 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닛조절은 하지 않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 특히 자신이 멀티를 즐기고 싶다면 말이죠. ==' (=데이터 불일치 같은 문제는 둘째치고. 엉터리 룰로 실력을 쌓아두면 멀티에서는 연전연패.. 200%.)
홈 2 멀티플레이 하시고 싶다면 qmfpdls13@hotmail.com msn 메신저 주소로 등록- 하셔서 말 거세요.=='
홈월드 2 를 플레이할 경우, 트레이너의 사용에는 경각심을 가지는것이 좋습니다.
이유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홈 2의 경우 자체 인공지능의 보완을 위해, 해당 플레이어가 컴퓨터를 상대로 전투를 벌인 로그를 참조하여, 해당 스타일을 배우게끔 되어 있습니다.
즉, 플레이어가 소규모 기동력 있는 파이터 위주의 전투가 중심이라면, 어느 순간부터인가 컴퓨터가 그 운용 방식을 흉내내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단순히 패턴이 달라지는 정도라서, 특별하게 다양한 운용을 낳지는 않지만, 컴퓨터 AI가 고정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특기할 만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부터 생깁니다.
트레이너를 통해 빠르게 생산하도록 하거나 연구를 빠르게 진행하도록 하는 플레이를 장기간 일정하게 지속하게 되면, 매우 어려움으로 진행하는 컴퓨터 AI가 해당 스크립트. 즉. 로그패턴을 그대로 흉내낸다는 것입니다.
=='' ..... 네. 컴퓨터가 트레이너를 쓰는 것 같은 효과가 납니다.
그리고 종종 심각한 트레이너를 사용하는 것을 반복할 경우ㅡ, 컴퓨터 AI가 할 수 없는 행위를 배워가려고 하다가 다양한 오류 및 다운의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트레이드를 쓰는 것은 홈 2에서는 삼가하는 편이 좋습니다.
추신:
물론 공격력 증가 같은 식의 에딧은 컴퓨터가 배워가지는 않습니다. 문제는 애당초 홈2 AI의 오리지널 스크립트 중 매우어려움 단계 자체가, 소량의 트레이너 상태를 제공하고 있다는 거죠. 플레이어보다 아주 약간 더 많이 벌고. 조금 더 빠르게 생산하는 스크립트를 지니고 있는것이 매우어려운 AI 난이도입니다.
.....여기에, 플레이어의 패턴을 배우는 AI엔진이 결합하면?
네. 사용가능한 범주의 패턴이라면 죄다 읽어서 흉내내겠죠.
.......-- 결론. 트레이너는 안 쓰는 게 신상에 좋습니다.
사족:
유닛조절제한 옵션 트레이너는 홈월드 전용으로는 없습니다. 범용 트레이너로 가능하긴 하지만, 고거 하나 만족하자고 초가삼간 다 태워먹을 가능성이 농후하죠. 그밖에 방법으로는 직접 에딧을 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닛조절은 하지 않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 특히 자신이 멀티를 즐기고 싶다면 말이죠. ==' (=데이터 불일치 같은 문제는 둘째치고. 엉터리 룰로 실력을 쌓아두면 멀티에서는 연전연패.. 200%.)
홈 2 멀티플레이 하시고 싶다면 qmfpdls13@hotmail.com msn 메신저 주소로 등록- 하셔서 말 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