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주받은 걸작 <사구>

상당히 오래된 이야기입니다만, <듄 UE> DVD가 나왔습니다. 당연히 데이빗 린치가 만든 버전이고요. 극장판, TV판 1~2부와 메이킹 필름을 담고 있습니다. 디스크 총 4장이더군요. 아직 보지 못해서 내용이나 화질 등은 알 수 없지만, 소장할 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디서 리뷰 같은 걸 봐야 확실할 텐데 도통 찾을 수가 없네요.

어쨌든 나름대로 좋아하는 DVD가 나오면 챙겨둔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거창한 게 나왔는 줄 꿈에도 몰랐네요. 어떤 면에서 보면 홍보를 그리 많이 한 것 같다는 느낌도 들지 않고요. 물론 우리나라는 DVD 홍보라는 걸 거의 하지 않는 곳이니까 당연한 일이겠습니다만…. 그래도 이 정도 세트가 나왔는데 소문이 없어서 좀 놀랐습니다. (흠, 저만 몰랐나요)

그리고 보니 올해는 <듄> DVD가 2개나 나왔네요. Sci-Fi 채널에서 만든 TV 시리즈가 나왔으니까요. 두 개를 비교하면서 보는 것도 재미있을 성 싶습니다. (전 TV 시리즈가 더 정이 가더라구요. 심오한 것보다는 책을 그대로 옮긴 편이 더 좋아서요) 이 참에 Sci-Fi 채널에서 연이어 만든 <듄의 아이들>도 나오면 '<듄>의 해'가 될 수도 있는 건데, 좀 아쉽군요. 모래송어 갑옷으로 무장한 레토를 언제나 DVD로 볼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