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와서보니 글이 참 정신이 없군요 애초에 목적인 생산에 대한 개념같은건없고 과거사나 예기하고있으니
아무튼 글을 전면 수정하여 생산종류와 이브겜 안에서의 위치를 보겠습니다
위치라고 하기는 사실 뭐한데 뭐 난이도? 정도로 분류하면 되겠군요.
스샷은 넣을수있으면 지금은 섭다라 편집좀 해서 넣겠습니다.

이 가이드는 이브를 어느정도 하신 분들중 생산을 해보고싶어 하지만 너무 데이타가 방대해 그것도 영어야 어떻게하지
하지말까? 라는 분들위주로 제작됩니다 물론 초보분들 도 보시고 도움될 정보가 있겠습니다만 글이 길어지니 다른곳에서
얻으실수 있는 정보는 뺴겠습니다.
====================================================================
1.이브에서 생산의 의미
원리와 개념은 간단합니다 다른겜에서도 항상 나오는거죠. 무기나 갑옷이나 기타 도구를 만들어서 다른유저에게 거래..
라는겁니다 하지만 이브에서는 생산으로만 만들어낼수있는 그 무언가 특별하고 아주 중요한 물품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Tech 2 모듈과 배-함선이죠 다른게임을 예를들어보죠 와우를 예를들어볼까요 크래프팅 아이템에 갑옷/무기/물약 등등
왠만한 물건들은 다 만들어 쓸수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생산하는사람을 거치지 않는다 하더라도 게임을 하는데 지장은 별로
없죠(가방은 예외로합시다-_-;)  게다가 최고등급 아이템은 무조건 NPC를 잡아야 가능하죠. 하지만 이브에서는 최고급 배는
무조건 생산해서 만들수 밖에 없고 T2모듈들 역시 죄다 생산을 해서 만들어야 합니다. 성능은 메타 5로써 쉽게 구할수 있는
품목들중 최상위 클래스 인데다가 거의 모든게 소모되고 함선이 파괴되면 해당 모듈은 돌이킬수없는 먼지로 산화되므로
PVP에서 최고의 인기품목이죠.
(초보-메타란?=메타레벨이라는 해당 아이템의 등급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베이직 모듈은 제외됩니다 베이직모듈은 말그대로
기초물품으로써 이정도 구나 라는 수준의 아이템밖에 안됩니다 실제적인 성능은 T1 부터 시작되죠 베이직모듈의 메타레벨은 베이직
모듈 기준 성능을 나누는 거니 베이직 메타가 높아도 베이직입니다. 참고하세요.

 메타레벨

 모듈이름

획득방법 

 1

 타키온 빔 레이져 T1

생산/루팅 

 2

 타키온 아포칼 마우져

 루팅

 3

 타키온 모달 레이져

 루팅

 4

 타키온 모듈레이트 에너지 빔

 루팅

 5

 타키온 빔 레이져 T2

 생산

메타레벨 5 초과는 팩션급 아이템입니다. 아마르네이비/다크블러드 등등 루팅/LP오퍼로 획득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브에서 생산이란 이브 유니버스 자체를 굴러가게 할수있는 하나의 거대한 톱니바퀴로 작용합니다
배가없으면 우주생활이 영위가 안되듯이 배가 생산이 안되면 게임이 전혀 돌아가지가않죠
물론 서버 초기떄는 그게 너무 심해서 마이닝 온라인 이라는 예기도 있었습니다만..(NPC가 사주는 물품중 하나)
뭐 지금은 그럴일이 없죠

원자재 생산

1.미네랄 생산-운석 채굴(마이닝)
마이닝-노동자!  이브내 유저가 경험할수있는 3D산업중 하나
한때 미션이 없던시절 수많은 뉴비들이 이걸 해보고 아씨안해 테크트리를 타고 사라지거나 나는 이 지옥같은 아오지탄광에서 살아
남을것이다! 라면서 미친듯이 돌(운석)을 후벼댄 뉴비들을 기리며 시작하죠.테크1 물품은 모두 이걸로 생산가능하며
생산한다 하면 이게 안들어가는 곳이 없는 기초비타..는 아니고 기초원자재입니다 간단하게 철,구리,알루미늄,플라스틱 정도의
위치라고 보시면 되겠군요.따라서 값은 싸지만 거래물량이 어마어마하고 마켓에 올라간 판매/구매 오더량이 암만못해도 10억개는
될껍니다. 즉 생산도 엄청나게 많고 소비도 엄청나게 많아서 생산쪽에서 단합해서 가격을 올리거나 미네랄 판매량에 데미지를 줄만한
거대한 사건(마이닝전문회사사업포기)이 발생해서 전체적으로 가격상승 효과가 나지않는한 가격상승량이 거의 미미해서
안정적인 수입원이 될수 있습니다. 단점은 너무 지루하다는것과 자기는 모종삽으로 파는데 옆에서 굴착기 수십대가 드르르르륵 하면서
운석 한무대기를 없에버리는걸보면 접고 딴거할 가능성이많다는거.

장점:안정적임 특별히 크게 시세가 요동치지 구애받지않는 수입원
단점:지겹다..지겹다..지겹다..지겹다.사는게 다그렇지뭘-_-)y~하면서 해탈함 아니면 접음 최단속 접는코스중 하나
         당신이 곡갱이로 팍팍 두번찍는동안 옆에서 수십명이 제각각 포크레인타고 광맥을 거덜내는걸 보면 하기 싫어질지도 모릅니다.

참고1.등급 배이름 필요스킬 분당 마이닝량

등급

배이름

분당 마이닝량 

타기위한 최소스킬 

 굴착기

헐크(코베터T2)

 1302㎥

 익스휴머 LV3 마이닝바지 LV5

 포크레인

 코베터

 1132㎥

마이닝바지 LV5 에스트로지 LV5(지질학)

 쌍수곡갱이

 아포칼립스(터렛8개 전함 공통)

750㎥

 아마르 배틀쉽 LV2

 곡갱이

 말러(터렛5개 크루져 공통)

469㎥

 아마르 크루져 LV3

 모종삽

 퍼니셔(터렛3개 프리킷 공통)

 281㎥

아마르 프리킷 LV3

모든스킬은 풀스킬 기준이고 프리킷이나 크루져에 전문 마이닝 배들이 있기는 합니다만 그건 논외로 하겟습니다
마이닝바지/익스휴머 클래스에도 1,2,3등급이 존재하나 논외로 하겠습니다
마이닝바지/익스휴머는 스트립마이너 T2에 마이닝 크리스탈 장착으로 계산했습니다
마이닝 업그레이드 모듈은 계산에 넣지 않았습니다

참고2:마이닝 보조 모듈 효과및 장착종류

 모듈

효능및 효과 

장착법 

 마이닝 업그레이드(T1,T2있음)

T1:각 마이닝 터렛 캐는양 5%증가 CPU 사용량 9%증가
T2:각 마이닝 터렛 캐는양 9%증가 CPU사용량 12.5%증가

로우슬롯 장착

 마이닝 포어맨 마인드링크

마이닝 포어맨 링크의 효과를 50%올리고
마이닝 포어멘 스킬의 효과를 15%로 고정함(스킬레벨 관계없음)

임플란트 10번 

 마아닝 포어맨 링크(3종류)

레이져 옵티마이제이션(캐는양 2%증가)
하베스터 케페시터 이피젼시(캐패시터 소모율 2%감소)
마이닝레이져 필드 인핸스먼트 (사거리 4.5%증가)

커맨드쉽,배틀크루져
마더쉽,캐리어
오카,로퀄

마이닝 포어멘 링크는 효과가 겹치지 않습니다.갱당 한명만 적용 가능합니다 즉 갱원중 한명만 하고있으면 된다는예기

참고3:캐피탈 인더스트리얼쉽 효과

 함선명

 갱 효과

상단 헐크 기준 최대 마이닝량

 Orca(오카)-하이시큐 가능

스킬레벨당 마이닝 포어멘 링크 효과를 3%씩 증가

 분당 2020㎥/업글장착2400㎥

 Rorqual(로퀄)-로우시큐 전용

스킬레벨당 마이닝 포어멘 링크 효과를 5%씩 증가

 분당 2083㎥/업글장착2475㎥

업글장착이라 함은 헐크에 마이닝 업그레이드 T2를 달았음을 의미합니다
로퀄은 인더스트리얼 코어 가동 상태일때 갱효과가 적용됩니다.
인더스트리얼코어 가동상태면 운석들을 압착합니다.기억이 안나는데 대략 27500m3입방의 돌들을 200인가 100으로 줄여버릴껍니다
기억이 잘 나지 않는군요 대략 그정도.입니다

마이닝 정리해도 힘드네요 다음은 리프로세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