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에서 보시다시피...그렇습니다. 기동전사 건담의 새로운 OVA시리즈가 시작되었습니다. 
 
 타이틀은 기동전사 건담 UC(유니콘)입니다. 아마도 우주 세기를 뜻하는 UC의 중의적인 표현인 것 같기도 합니다. 사실 15년 만의 우주 세기인데 저것만큼 임팩트있는 타이틀도 없을 것이라 봅니다. 일 년 전부터 떠들썩했다는데 제가 원체 이런 정보엔 느려서인지 방영하고서야 정보를 접했네요. 일단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OVA시리즈라는군요. 저는 소설을 접해보지 못한지라 이번에 본 OVA 1화로만 판단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 살짝 아쉬울 따름입니다. 

 일단 영상물로의 완성도는 합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동적인 표현에서의 완급이 눈에 띄입니다. 오래간만에 프레임을 대폭 감한  '카나다'류의 액션(싫지는 않습니다만 동체시력이 구린 저는 가끔 돌려봐야 해서...)보다는 눈이 편하면서도 멋진 메카닉 액션을 만끽한 느낌입니다. 하긴 이전 건담들도 스피디한 영상에서 딱히 '카나다'류를 채택했다고 보기에는 힘들지만요. 최근엔 OVA와 TVA의 프레임 차이는 무색한지라...굳이 언급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일단 돈들인 티가 난다고 해야겠지요.

 스토리는 이제 스타트를 한 작품인지라 왈가왈부하기가 좀 그렇네요. 사람 목숨이 파리 목숨인 것은 옛날 건담이나 지금 건담이나 변함없는 것 같기는 합니다. 뭐 이번에도 '남자는 역시 탈 것이 좋아야...'느낌이 나지 않을까 싶네요. 흐흐흐. 세부적인 시대 설정은 '역습의 샤아'의 시기로부터 3년 후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기존의 우주 세기 건담에서 듣던 익숙한 단어들도 많이 등장합니다. 미리니름 문제도 있고 저 자신도 이 작품을 잘 모르다보니 뭐라 할 말이 없네요;;;

 혹시 원작 소설을 읽어보신 분이 계시다면 정보를 부탁드려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