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역사 포럼
밀리터리, 군사 과학, 그리고 역사와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게시판.
역사 속의, 또는 현대의 다양한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이들과 관련한 뉴스 이외에 국내 정치 논쟁에 대한 이야기는 삼가해 주십시오.
역사 속의, 또는 현대의 다양한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이들과 관련한 뉴스 이외에 국내 정치 논쟁에 대한 이야기는 삼가해 주십시오.
글 수 185
... Goodbye 밀양 신공항, Welcome THAAD
뉴스를 보아하니, 지금 세 군데 장소가 유력하다고 여겨집니다.
- 경기 평택
- 전북 군산
- 경북 칠곡
평택은 해군 2함대...의 주둔 기지라, 공군이 비집고 들어가기 좀 까다롭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군산은 미군기지가 있으니, 뭐 나쁘진 않은데, 새만금 간척지 근처일테니...
여기에 사드 설치하면, 돈들여서 간척해놓고 써먹지 못한다는 돈지랄의 최고봉이 되겠죠.
[사설]경북 칠곡 배치 유력한 사드, 중-러 눈치 볼 단계 지났다
[단독] 사드, 1~2개월내 배치 발표 검토... Goodbye 밀양 신공항, Welcome THAAD
thaad는 중간단계 요격이 아니라, 40-150km 요격고도 범위를 가진 종말요격체계이고, 이 말은 미군에 있어 극동전략에 있어 중요한 거점을 방어하는게 목적이라는 것이 됩니다. 1개 포대만이 전개가 가능하고, 레이더와 포대간 이격거리, 기타 방공자산들과의 백업을 생각하면, k2와 부산항만을 방어할 수 있는 대구경북이 최적지 맞습니다.
따드 배치 자체에 반대하는 입장이지만 칠곡과 대구에서 하는 반대 시위에는 호응하고 싶지가 않더군요. 따드에 반대하는 게 아니라 하는 건 좋은데 우리 동네는 안 돼지 하는 부분에서 동정심조차 날아가 버렸어요.
아니, 이젠 쌤통이라는 생각을 억누르고 있다는 게 차라리 정직한 마음이겠네요.
대구는 안되나 보네요. 좀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