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과학이 발달한 인류가 모종의 이유로 실험을 하다가 시간축을 말아먹고 시간선이 무한 루프하는 배경입니다.

질문은 주인공이 시간축을 말아먹게 되는 시점 이전으로 건너가 그 실험을 저지하는 것으로 타임 루프가 멈출 수 있는가? 에 대한 답인데요. 

원하는 상황은 주인공은 실험을 저지하는 데에 성공하지만 자신이 대신 시간의 패러독스에 갇혀 버리게 됨으로써 인류의 미래를 얻고 자신을 희생하는 연출을 만들고 싶습니다. 


패러독스에 갇히게 되어야 하는 이유는 씬의 마지막 연출이 '자신에게 자신이 죽는 것' 이기 때문입니다. 아무 것도 모르는 어린 주인공이 인류를 멸망시켰다는 사실을 숨기고 선지자 행세를 하는 악적을 죽였는데 그 정체가 나이가 든 자기 자신이었다는 것. 그 미래의 자신이 악역을 자처하면서 숨기려고 한 인류 최악의 선택과 그것을 막기 위해 다시 자신이 태어나기도 전의 과거로 타임 워프를 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마지막에 선지자가 항상 쓰고 다니던 가면을 자신이 쓰게 되는 장면을 연출하고 싶어요. 주인공의 인생만 그 시간선에서 무한히 빙글빙글 도는 거죠.


질문을 요약하자면, 어떤 사람이 타임 워프를 통해서 시간선이 무한 루프하게 되는 계기를 저지함으로 타임 루프가 멈출 수 있는가? 입니다.

그리고 만약 가능하시다면 위에서 설명한 상황이 가능하도록 설정이 논리적으로 가능한지도 추가적으로 여쭤보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