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판타지 소설을 쓰려고 생각 중입니다.

근미래를 가정하고 있어서 2족 보행 로봇이 등장하게 될 텐데요.

과학적인 고증이 철저한 SF 를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메크 같은 2족 보행 로봇을 등장시키긴 힘들 듯 하고, 결론적으로 생각 한 것이 인간 대뇌의 뉴런구조를 복제, 확장시켜서 일종의 원시적인 판단이 가능한 뇌를 만들어 OS 로 사용하는 걸 생각중입니다.

그러니까, 과학의 수준이 인간의 염색체 배열 구조 및 뇌의 구조를 거의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을 정도가 된다고 봐야겠죠.

원시적인 뇌를 로봇의 OS의 핵으로 삼고, 기타 주변적인 시스템들이 거기에 연결되어 있는 겁니다.

그리고 탑승자가 그 시스템을 컨트롤 하는 방법은 식상하지만, 매트릭스나 공각기동대의 그것처럼 뇌에 직접연결하는 방법 밖에 없을 듯 합니다...;;

아무래도 2족 보행 로봇을 컨트롤하는데 게임패드나 키보드를 만지작 거리는 것은... -_-; 너무 아닌 듯 싶어서 말입니다.

로봇 자체의 움직임을 컨트롤 하는 것은 탑승자의 뇌에 직접연결된 연결단자를 이용하고, 그 밖에 화기의 조준이라던가, 외부통신, 장비의 교환 등은 키보드나 핸들, 스틱 같은 아날로그적인 컨트롤을 이용 하는 것이 제일 효율적이라고 보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는 것이 제일 다이나믹하게 로봇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더군요.

(갤리온 출판사에서 나온 '위험한 생각들' 이라는 책에서 보았는데... 인간 뉴런을 통한 전송 속도는 1초에 9M 가 최고속도라는데... 그렇다면 '기본적인' 인간의 뉴런을 기초로 로봇의 반응속도를 계산한다면 무지무지하게 느린 반응속도를 지닌 로봇이 나오게 되겠군요...OTL
인간의 반응속도가 무지 빠른 줄 알았었는데... 인간의 반응속도는 구리선 만 못하다는게 이 책의 요지던가.... 아마 그랬을 겁니다.)

뭐 어쨋든, 이런 식으로 우선 가닥을 잡아나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인간적인 신경전달체계에 원시적인 뇌를 가진 로봇 컨트롤용 OS 를 뭐라고 부르는게 좋을까요.

무슨 뉴런트랜스퍼코어시스템 어쩌구...-_-; 라는 식으로 우선 부를까 생각중이긴 합니다만, 도저히 예쁘장한 이름이 떠오르질 않는군요.

기본적으로 정보의 전달체계는 인간의 뉴런신경계통과 유사하다.
코어로서 원시적이지만 인간의 뇌와 비슷한 핵을 가진다.
경험치의 누적에 따라 그 성능이 많은 차이를 보이기도 한다.
...

등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뭐 이후의 전개에 따라서 독립적인 자아를 지닌 로봇까지 등장시킬 예정입니다만, 한참 후의 예정이라 정확한건 아닙니다.

[[B]]요악..위에서 말하는 OS 의 명칭으로 어울릴 만한 이쁘장한 것 좀 부탁드립니다.[[/B]]
그밖에 다른 지적사항이나 추가적인 정보나 잔소리를 해주셔도 좋습니다. ^^;;

profile
과학은 우주를 구성하는 기본법칙이 아닐지도 모른다.
과학이란 그저 인간이 자연을 분석하는 한 가지의 방법 일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