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a'uld의 노예인 자파는 많은 다른세계에서 볼 수 있는 인간들입니다. 이들은 대부분 가우울드의 유충이 배에 주입되어 있습니다. 자파의 명예와 고결함, 그리고 역사는 가우울드에 의해 많이 훼손되었습니다. 이들은 어릴적부터 가우울드의 전사로서 훈련받아 대부분의 자파는 강하고 전쟁터에서 자급자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mplantation(전형적으로 10세 주위에)의 시점에서, prim'tah(일종의 성인식)의식을 통해 강한 힘과 긴 수명을 줄 Goa'uld symbiote(가우울드 유충)를 주입받고 한명의 전사로서 자파사회에 소속됩니다. Goa'uld에 의한 그들의 유전 조작 때문에 자파가 Prata(사춘기)의 나이에 도달하려면 symbiote를 받아야만 합니다. symbiote없이는 성인 자파는 몇 시간 밖에 생존하지 못하기 때문에 모두 강제적으로 symbiote를 주입받습니다.

최근에 자파 Teal'c가 그의 주인인 Apophis를 배신하고 shol'vah(배신자)가 되었던 이후로 많은 자파들이 Goa'uld가 신이라는 그들의 믿음에 대해 질문하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의 shol'vah는 가우울드와 아직 가우울드에게 충실한 동족에게 살해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자파의 자유를 위해 계속해서 투쟁하였습니다.



하지만 자파사회의 광대한 대다수는 이러한 질문을 거절하고 가우울드에 대한 그들의 종교적 믿음을 강요합니다. 자파들이 특히 미신적인 것은 아니지만 가우울드의 세뇌와 다름없는 종교에 대한 믿음 때문에 모든 사람들은 내세에 대해 조금씩 믿고 있습니다.(가우울드에게 봉사하면 내세에 그들의 행위로 표창을 받을 것이라 생각한다) 또한 가우울드에게 반역한 자파는 그들의 영혼이 Kheb(가우울드에게 처벌받는 곳, 자파가 믿는 지옥인듯)로 보내저 그들의 kalach(영혼)은  prim'tah없이 살 것이라 믿습니다.

불행하게도, 자파는 Goa'uld symbiotes 없이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자파가 가우울드의 노예가 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자파가 자유로워 지려면 우선적으로 가우울드의 유충없이 살아남을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타우리(지구)의 틸크는 그방법을 찾았습니다. 그방법이란 지구에서 개발한 트레토닌이라 불리는 약으로 이것은 유충없이도 자파가 생존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많은 자파들이 트레토닌으로 자유를 찾고 가우울드에게 저항하기 시작했습니다. 틸크의 소문은 들은 자파들은 이제 거짓신에 대한 믿음을 거부합니다. 전력의 열세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전사들이 동족에게 자유를 가저다 주기위해 용감히 싸우다 죽어갔습니다. 지구와 토크라 등의 도움을 받으며 점점 더 많은 자파들이 독립전쟁에 참가했고 이들이 흘린 피만큼 가우울드의 제국은 무너져 갔습니다.

마침내, 리플리케이터의 가우울드 침공을 틈타 전설적인 영웅 출락의 브라탁과 타우리의 틸크가 이끄는 저항군의 본대가 자파의 정신적 중심지 타카라를 공략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대부분의 자파가 거짓신 가우울드에 대한 믿음을 버렸습니다. 마지막 남은 가우울드 군주 바알의 함대를 괴멸시키고 아누비스 또한 오마데살라(아누비스의 승천을 도운 승천인,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기 위해 많은 사람들을 돕고 끝내 아누비스 끌고가 승패가 나지 않을 싸움을 시작한다.)의 공격으로 사라짐에 따라 마침내 자파는 독립을 이루었습니다.

이것은 지구를 비롯한 동맹들의 도움도 컸지만, 자유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수많은 자파들의 피가 있기에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이제 자파는 더이상 가우울드의 노예가 아니라 은하계에서 가장 영향력있고 명예로운 종족이 되었습니다.



[ 관련 이미지 ]

자파 전사들
[ 자파 전사들 ]

자파독립전쟁 - 타카라 전투
[ 자파독립전쟁 - 타카라 전투 ]

이분이 틸크
[ 이분이 틸크 ]

틸크의 스승 브라탁
[ 틸크의 스승 브라탁 ]

자파독립의 날
[ 자파독립의 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