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 과학 포럼
SF 속의 상상 과학과 그 실현 가능성, 그리고 과학 이야기.
SF 작품의 가능성은 어떻게 펼쳐질 수 있을까요? 그리고 어떤 상상의 이야기가 가능할까요?
SF에 대한 가벼운 흥미거리에서부터 새로운 창작을 위한 아이디어에 이르기까지...
여기는 과학 소식이나 정보를 소개하고, SF 속의 아이디어나 이론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상상의 꿈을 키워나가는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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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 작품의 가능성은 어떻게 펼쳐질 수 있을까요? 그리고 어떤 상상의 이야기가 가능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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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수 8,076
헤비기어의 약점에 대해서 의견이분분하시던데요..
소인의 생각은 이렇습니다. 그 정도의 매카닉을 만드는데
다리의 약점(즉 장갑과장갑사이의)을 고려하지 않았을리는 만무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또한 휴머노이드형태의 모든 메크들은 관절이 야하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을 거구요. 그렇다면 당연히 제작사(메크를 제작)
에서도 그 부분에 신경이 쓰일 것은 뻔한 일일 겁니다. 그럼 결론은
이렇게 내려지겠네요. 탄 혹은 레이져류에 직접적인 타격을 받지안을면
될거구요 직접타격을 받더라도 타격을 이겨낼 수 있는 재질을 사용하여
장갑을 제작하면 될거 같네요. 헤비기어의 시대배경이 배경이니만큼
현재 지구상에 존재하는 광물보다 더 단단한강도를 가지고 있는 광물이
말들어지거나 발굴되어 사용되었다면 그 문제 또한 해결되는게 아닐까요?
게임에서 등장하는 메크다보니 여러 가정이 생길 수 있는거 같습니다.
그럼..좋은 하루 되시구요 무지한 성주니였습니다.
소인의 생각은 이렇습니다. 그 정도의 매카닉을 만드는데
다리의 약점(즉 장갑과장갑사이의)을 고려하지 않았을리는 만무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또한 휴머노이드형태의 모든 메크들은 관절이 야하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을 거구요. 그렇다면 당연히 제작사(메크를 제작)
에서도 그 부분에 신경이 쓰일 것은 뻔한 일일 겁니다. 그럼 결론은
이렇게 내려지겠네요. 탄 혹은 레이져류에 직접적인 타격을 받지안을면
될거구요 직접타격을 받더라도 타격을 이겨낼 수 있는 재질을 사용하여
장갑을 제작하면 될거 같네요. 헤비기어의 시대배경이 배경이니만큼
현재 지구상에 존재하는 광물보다 더 단단한강도를 가지고 있는 광물이
말들어지거나 발굴되어 사용되었다면 그 문제 또한 해결되는게 아닐까요?
게임에서 등장하는 메크다보니 여러 가정이 생길 수 있는거 같습니다.
그럼..좋은 하루 되시구요 무지한 성주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