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무협 포럼
판타지, 무협 세계의 정보나 설정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그 다채로운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곳.
( 이 게시판은 최근에 의견이나 덧글이 추가된 순서대로 정렬됩니다. )
출처 :
http://en.wikipedia.org/wiki/Qliphoth
몇몇 오컬티스트들의 해석에 따르면, 클리포트의 나무는 세피로트의 나무와 반대되는 10가지 속성들을 가지고 있다.
세피로트의 나무가 지닌 속성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지 못할 때 어둠의 힘이 발생하는데,
바로 이것이 죽음의 나무가 존재하는 원인이라고 한다.
클리포트가 지닌 10개의 속성은 다음과 같으며, 각각의 속성은 세피로트의 나무가 지닌 속성과 서로 대응한다.
1) 타미엘(Thamiel) : 신 안에 있는 이중성(Duality in God)
신과 창조물과의 연결고리를 끊어버림으로써 신성 안에서의 합일을 중단시키고 모든 것들을 고립시키는 속성을 말한다.
2) 챠이기델(Chaigidel) : 신의 힘에 대한 혼란, 혼돈(Confusion of the Power of God)
창조물을 향해 흘러들어가는 신의 힘을 부패시켜 망상과 거짓의 세계를 만드는 힘이다.
3) 사타리엘(Sathariel) : 신의 은폐성(Concealment of God)
신의 본질을 인간에게서 감추는 역할을 한다.
4) 감치코스(Gamchicoth) : 포식자들(Devourers)
세계 창조에 필요한 물질 혹은 아이디어를 없애버리는 존재들을 일컫는다.
5) 골라차브(Golachab) : 타는 육체들(Burning Bodies)
힘을 통한 지배, 혹은 모든 것들을 파괴시키려는 속성이다.
6) 타기리온(Thagirion) : 슬픔과 눈물로 울부짖는 자들(Those Who Bellow Grief and Tears)
세상에 고통과 분노를 가져다주는 원천으로 알려져 있다.
7) 하랍 세라펠(Harab Serapel) : 신의 불길에서 태어난 까마귀들(Ravens of the Burning of God)
격렬한 욕망과 집착을 상징하는 클리포트다.
8) 사마엘(Samael) : 신의 황폐함(the Desolation of God)
타락하고 실패한 피조물들의 무기력함, 혹은 절망감을 대변한다.
9) 가말리엘(Gamaliel) : 신의 오염(Polluted of God)
뒤틀리고 기형적인 형태의 존재들이 물질화되는 장소이다.
10) 네헤모스(Nehemoth) : 속삭이는 자들 혹은 밤의 유령(Whisperers or Night Specter)
이들은 음습한 장소에서 이상한 소리를 내며, 인간의 정신을 흥분시키고 갖가지 욕망을 불러일으킨다.
클리포트로 찾아보다가 아래 그림을 찾았는데요,
응...이 그림 믿을만 한건가요? (.... 생각해보니 말이 안되네요... 어차피 오컬트 인데 ;;; )
그런데 이건 지혜의 나무(선악과?) 인데다 10번째 있는 릴리스는 이브 전에 있던 여자 같애요. 헉! ' ㅁ '
아담을 떠난 릴리스